지역난방공사, 사회 형평적 인재 특별채용 계획 밝혀

뉴스 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 코스피 071320
2006-06-12 10:24
성남--(뉴스와이어)--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영남)는 오는 6월 20일부터 의상자(義傷者), 사회 선행자(善行者), 저소득계층, 장애인 등에 대한『사회 형평적 인재 특별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년 지역난방공사의 신입사원 채용 예정 인원인 총 100명 중『사회 형평적 인재 특별채용』이라는 특화된 채용방식으로 총 채용인원의 50%인 약 50명 정도를 선발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특히, 일본 유학 중 지하철 선로에 떨어진 사람을 구하고 목숨을 잃은 故‘이수현’씨와 같이, 타인을 위해 개인을 아끼지 않은 희생과 용감한 봉사를 한 사회 선행자(善行者)와 의상자(義傷者) 등 을 대상으로 하는 공개 채용은,

지역난방공사에서 처음 시도하는 것으로, 학력과 점수 등의 이른바,‘일정 이상의 숫자 가진’- 단순하고 보편화 된 기준으로 인재(人才)를 선발하기 보다는, 채용 주체인 지역난방공사가 공기업으로서 채용대상자들의 사회 헌신에 대한 보상을 통한 사회적 책임 완수 노력과 함께, 인재로서 필요 덕목인 인성(人性)에 대해서 이미 검증된 -‘보다 마음이 따뜻한’인재들을 위한 채용이라는 점에서 매우 특기할 만하다.

지역난방공사가 이번에 처음 실시하려는『사회 형평적 인재 특별채용』이란, 기존에 관례적으로 운영해 온 영어성적과 학력중심의 신입사원 채용 기준을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사회 통합적 차원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계층을 배려하기 위하여, 지난 2 ~ 4월에 실시한「신입사원 채용 전형 개선을 위한 대 국민 아이디어 공모」에서 채택된 아이디어들을 적극 반영하여, 합리적이고 혁신적으로 개선한 제도로서, 일정 지원 자격을 갖춘'사회 선행자(善行者)','의상자(義傷者)','저소득계층','장애인'등의 지원을 받아 각각의 독립군(獨立群)별로 채용 전형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모든 지원자의 응시기회 확대를 위해 영어성적, 연령, 학력, 전공 등 일체의 제한사항이 없으며, 전형방식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 및 인 · 적성검사, 3차 면접전형(역량면접)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난방공사 측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의 2006년도 신입사원 채용에 있어서 큰 특징과 변화는, 무엇보다, 근래 여타 사(공)기업들이 채용 패러다임 변화의 일환으로 실시해 오던 이른바,'열린채용 - 입사 지원에 있어 단순히, 학력, 학점, 연령, 어학능력에 제한을 두지 않는'제도에서 진일보하기 위해 채용기준 개선을 위한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통하여 채용 제도를 혁신했다는 점과 함께,

도 · 농간 교육격차로 인하여 구조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출신지역간 취업 불균형을 극복하고, 다른 계층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려운 사회적 약자층들(사회 소외계층, 농촌지역 교육 이수자 등)을 위해 이들에 대한 취업 문턱을 대폭 낮추고, 보다 더 취업 기회의 폭을 늘려 지역난방공사가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완수와 사회소외층 문제 해소에 노력했다는 점에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역난방공사는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변화된 이번『사회형평적 인력 특별채용』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올해 신입사원 채용을 통해,‘마음이 따뜻하고’능력 있는 인재들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역난방공사의 이번 『사회형평적 인력 특별채용』의 접수기간은 오는 6월 20일부터 6월 28일까지이며, 입사 지원은 인터넷 홈페이지(www.kdhc.co.kr)를 통해서만 지원서를 접수 받고 우편 및 개별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개요
1985년 11월 1일 집단에너지사업법 제 29조(1992년 5월 집단에너지사업법에 따라 공공법인으로 전환)의거 설립된 정부재투자기관(정부출자기관)이다. 주요업무는 주거 및 상업지역에 대한 집단에너지의 생산, 수송 및 판매이다. 2003년기준으로 납입자본금은 434억원(정부 46%, 한국전력 26%, 에너지관리공단 14%, 서울시 14%)이며, 자산규모는 1조1,254억원이다. 매출은 4,412억원, 당기순이익은 517억원이다.2004년 8월 16일 현재 직원은 832명이다.

웹사이트: http://www.kdhc.co.kr

연락처

전략경영실 홍보팀 박창균 031)780-4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