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지역 본격 지원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6-06-12 11:12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지난 5/27일 큰 지진으로 피해가 발생한 인도네시아에서 본격적인 복구 지원 서비스 활동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최고 리히터 규모 6.2의 강진이 발생했던 인도네시아 자바섬 자카르타 부근 반툴 및 클라탄 지역의 신속한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20여명으로 구성된 재해복구 서비스 봉사단을 급파했다.

현재 지역 상황은 이재민 수용소가 제대로 구축이 안된데다 병원 등을 비롯한 모든 곳의 이재민들이 세탁을 하지 못해 악취가 진동을 하고 있으며전화 불통과 전기 공급까지 막혀 상황은 더욱 열악한 수준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피해 지역에 2개의 서비스 지점를 마련하여 세탁기 16대를 설치한 빨래방과 애니콜 휴대폰 및 팩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전화방을 설치하였다.

또한 이동 서비스 차량을 투입시켜 고장난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서비스 제공과 함께 인근 이재민 텐트에는 TV를 설치하였다.

아직 구호 단체들의 지원이 부족한 가운데 빨래방, 전화방과 세탁물 차량 수거 서비스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삼성전자의 활동은 현지 최대 일간지인 KOMPAS를 비롯해 각종 방송 및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삼성은 구호 성금으로 30만 달러를 지원키로 했다고 지난 2일 밝힌 바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5천만원 상당의 기초 생필품과 구호물품을 보낼 예정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황진오 02-727-78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