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전광판 MO로 월드컵 응원하세요

뉴스 제공
인포뱅크 코스닥 039290
2006-06-12 11:48
서울--(뉴스와이어)--2006 독일 월드컵이 개막하면서 한국월드컵 대표팀을 응원하는 붉은 악마의 응원 열기가 더욱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때 메시징 기술관련 독보적인 기술을 선보여온 인포뱅크(대표 박태형)가 이번에는 젊은 대학생과 직장인들로 북적이는 대형 주점에서 전광판을 이용해 색다른 응원을 선보이겠다고 나서 화제다.

이번에 인포뱅크가 선보일 전광판 MO(Mobile Originated)서비스는 시원한 맥주와 함께 대형 화면으로 월드컵 경기를 즐기기 위해 주점을 찾은 손님들이 휴대폰을 이용해 주점내 특정 IP(Internet Protocol)가 부여된 전광판 인식번호를 누르면 문자메시지가 대형 스크린에 디스플레이 되는 형식이다.

쉽게 설명하면, 회사 동료나 친구들과 함께 시원하게 한국전을 응원하고자 한다면 전광판이 설치된 주점을 찾으면 된다. 경기를 보면서 멋진골을 기대하는 태극전사들에게 문자메시지를 입력하고, 미리 알려준 MO번호를 누르면, 내가 입력한 응원메세지가 전광판에 디스플레이 되는 것이다. 응원 메세지 중 가장 감동적인 메시지를 선정해 실시간으로 전광판을 통해 알려주고,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전달하는 등 한층 달궈진 응원물결에 색다른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인포뱅크가 원천기술을 보유한 MO(Mobile Originated)서비스란 SMS와 같은 메시징 서비스의 일종으로 휴대폰을 이용해 작성된 메시지를 지정된 IP(Internet Protocol)주소를 가진 유선상의 시스템으로 전달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기존 SMS서비스가 휴대폰끼리 혹은 웹과 휴대폰 등을 통해서만 이용하는 등의 기기의 제한성을 극복하면서 국내 모바일메시징 산업의 총아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선보이고 있는 MO메시징서비스를 예로 들면, TV를 보면서 문의 사항이나 의견을 문자로 전송하면 즉시 궁금증을 해결한다거나, 라디오 방송에 교통정보를 문자메시지로 보내 청취자와 교통상황을 공유하는 등 생활 속 MO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인포뱅크는 이러한 MO 기술을 이용, 월드컵 응원 뿐만아니라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주점의 특성을 살려 자신의 사진과 함께 공개 구혼 메시지를 띄워 즉석 미팅까지 유도하는 등 MO서비스가 젊은이들 사이에선 또 하나의 문화 코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포뱅크 박태형 대표는 “우리가 보유한 원천 기술로 월드컵의 감동이 배가 된다면 더 없이 기쁘겠다 ”며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MO 메세징관련 원천기술을 이용해 앞으로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과 고성장이 기대되는 신규사업에 올인 하겠다” 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한편, 인포뱅크는 정체 기로에 서있는 휴대폰 SMS 서비스를 확대해 각종 매체에 활용함으로써 서비스 확장의 활로를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DTV 메시징서비스를 계획중인 인포뱅크는 국내 주요 MSO/DMC와의 계약 체결을 통해 독점적인 서비스 기반을 구축한 상태다.

1. MO Service Flow

사용자가 문자메시지를 특정번호(통신사로투버 부여 받은 SMS수신 가능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실시간으로 받은 문자메시지에 대한 data를 고객사 시스템 연동을 통해 사용자와의 응답이 가능하도록 하는 양방향 서비스.

2. MO서비스 활용 사례

MO서비스는 향후 홈쇼핑, 증권, 커뮤니티운영 등 사용자가 서비스 사업자와 보다 간편하고 휴대폰 하나만으로도 빠르고 쉽게 정보를 전달하고 받아볼 수 있도록 확대될 전망이다.



인포뱅크 개요
인포뱅크는 모바일 서비스 전문기업(대표 박태형 http://www.infobank.net)

웹사이트: http://www.infobank.net

연락처

인포뱅크 이남구과장 02-2189-1548 016-237-5237 이메일 보내기
IR큐더스 한정선 과장 011-686-2279 정수현 AE 02-369-81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