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임란호국의 산실 ‘임란호국영남충의단 전시관’ 개관

대구--(뉴스와이어)--(사)임란호국영남충의단보존회에서는 임진왜란 당시 혁혁한 공을 세운 영남지역 충의사들의 애국 혼이 스며있는 각종 유물과 활동영상물을 상영하고 시민들의 호국정신을 앙양하기 위한 「임란호국영남충의단 전시관(임란의병관)」을 개관한다.

「임란호국영남충의단 전시관(임란의병관)」은 망우당공원내 부지490평 연면적142평의 규모로 지하1층, 지상1층의 전통양식으로 지난해 12월에 전시시설을 착공하여 6월 13일 오전 11시 망우당공원내에 개관하게 된다.

그동안 임진왜란 당시 의병활동상의 상징물인 「임란호국영남충의단」을 건립하여 충의사 315분의 위패를 봉안하였으나 시민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2001년 8월 전시관 건립을 결정한 후 숱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완공하게 되었다.

「임란호국영남충의단 전시관(임란의병관)」에는 임진왜란 당시 낙동강을 건너 전라도로 진입하려는 왜군의 대공세를 결정적으로 무산시킨 곽재우장군 등 영남지역 의병 활동상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당시의 유물과 영상시설을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상시 무료관람을 제공한다.

「임란호국영남충의단 전시관(임란의병관)」은 곧 완공하게 될 항일독립운동기념탑과 더불어 우리지역이 충절의 고장임을 알리고 시민교육의 장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공보관실 진수일 053-803-2213 F.053-803-22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