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래버러토리스, Si3400 제품 출시로 PoE 시장 진출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06-06-13 11:01
서울--(뉴스와이어)--실리콘 래버러토리스(지사장 이종찬, www.silabs.com)는 업계 최고의 집적도를 자랑하는 IEEE 802.3af 지원 기능의 PD(powered device) 애플리케이션용 PoE(Power over Ethernet) 컨트롤러(제품명: Si3400)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Si3400은 온칩 다이오드 브리지, 순간과도전압 억제장치 및 스위칭 레귤레이터 FET(field effect transistor)를 통합한 업계 유일의 PD 컨트롤러이다. Si3400 컨트롤러는 통합 수준이 매우 높아 BOM(Bill of Materials), PCB 면적 및 제품의 시장출시 시기를 대폭 줄임으로써 엔지니어들이 더욱 간단하게 PoE를 설계할 수 있게 해준다.

WAP(wireless access points), VoIP폰(voice over IP),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태그 리더기, POS 단말기, 보안 시스템 및 카메라 등에 사용되는 Si3400은 경쟁 솔루션에 비해 외부 부품의 사용을 최대 25개까지 줄일 수 있다. 이로써 PCB 풋프린트가 30 - 50% 가량 줄어든 것은 물론, 전체 BOM도 약 1.50달러만큼을 절감할 수 있다. 외부 부품의 사용이 줄어듦에 따라 전반적인 제품의 안정성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을 위한 공급 체인이 단순화 되었다. 이에 따라 PoE 시스템 설계자들은 더 이상 귀중한 시간과 자원을 외부 부품에 낭비하거나 아날로그 레이아웃이나 복사성 방출(radiated emissions) 같은 설계 조건을 맞추기 위해 애쓸 필요 없이, Si3400을 사용함으로써 시스템 레벨의 제품 차별화와 맞춤화에 집중할 수 있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데이브 브레스만(Dave Bresemann) 부사장은 “Si3400은 실리콘랩이 PoE 제품군으로는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우리는 그 동안 고전압 설계 분야에서 축적해온 경험들을 바탕으로 일부 보드 레벨의 아날로그 설계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었다. 앞으로 다양한 최종 제품 분야에서 PoE 기술이 빠르게 채택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또한 비용 절감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는 우수한 고전압 및 혼합신호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특하고 기능이 풍부하면서도 IEEE 802.3af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다기능 아키텍처를 개발, Si3400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제품의 통합도 수준을 한 층 더 높였으며, 일반 표준 기능 외에 여러 기능을 추가했다. 예를 들어, 이더넷 케이블로부터 라인 사이드 전압으로의 직접적인 액세스가 가능한 통합 다이오드 브리지는 고유의 초기 전력 손실 표시기를 이용해 PD를 셧다운 하기 전에 동작 및 상태 정보를 아낄 수 있도록 적절한 시간을 제공한다. 다이오드 브리지는 또한 RJ-45 커넥터에 곧바로 연결이 가능하며, 이는 커넥터와 Si3400 간의 PCB 트레이스 길이를 최소화 한다. 이를 통해 복사성 방출을 제한할 수 있어 PoE 제품에서 요구되는 인증을 가속화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통합 과도전압 억제장치는 고전압이 검출되면 보호 회로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전체 디바이스의 견고성과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Si3400 컨트롤러는 프로그래머블 시그니처 분류 및 탐지 회로(classification and detection signature circuitry), 스위칭 레귤레이터 컨트롤러, 듀얼 전류제한 핫스왑 스위치, 서멀 셧다운 기능을 포함한 포괄적인 보호 회로, 비절연 및 절연 애플리케이션 지원 기능 등을 갖춘 완전한 PD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Si3400은 표준의 쇄도 전류 제한을 따르지 않는 802.3af 지원 기능의 PSE(Power Sourcing Equipment) 및 프리스탠더드(레거시) PSE와 끊김 없이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가격 및 구입

Si3400 제품의 가격은 1만개 기준으로 개당 2.48달러 정도이다. 무연 (RoHS 준수) 5mm x 5mm 20핀 QFN 패키지 형태로 제공되는 이 제품은 현재 샘플 제품만 공급 중이며, 양산은 2006년 3/4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엔지니어링 평가 보드(Si3400-EVB) 또한 제공되며, 8월에 완전한 이더넷 시스템 평가 키트가 출시될 예정이다.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페리엔월드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7-427-82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