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드라마틱 RPG ‘에픽크로니클2’ 출시
넥슨모바일(대표 권준모, www.nexonmobile.com)는 모바일 RPG ‘에픽크로니클2’를 SK텔레콤 무선 인터넷 네이트를 통해 오는 15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드라마틱 RPG를 표방하는 ‘에픽크로니클2’는 발매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은 화제작.
‘에픽크로니클2’ 전작은 모바일 게임 대표 커뮤니티인 `핸디게임(www.handygame.co.kr)’에서 “2004년도 최고의 모바일 게임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이례적으로 열띤 호응 속에 2차례에 걸쳐 베타테스트를 실시했다. 특히 정확한 출시일을 알아 맞추는 사전 예약 구매 이벤트 응모자가 5천명에 이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에픽크로니클2’의 최대 특징은 탁월한 그래픽과 독특한 시스템으로 모바일 RPG게임의 한계를 넘었다는 것.
깔끔한 파스텔풍의 그래픽은 방대한 ‘에픽크로니클2’의 게임 세계를 그렸으며 비둘기가 날아다니는 등 세심한 이벤트씬 연출 역시 일품이다. 여기에 전작에 호평을 받았던 시나리오를 대폭 강화하여 드라마틱 RPG를 완성 시켰다.
게임 내용은 좀도둑 생활을 하는 ‘티그’와 ‘보’는 우연한 계기로 납치를 당한 플로라 공주를 구하게 된다. 이들은 실타래처럼 얽힌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되며 드라마틱한 모험을 펼친다.
다양한 서브 퀘스트을 도입하여 게임의 볼륨을 크게 늘린 것도 특징이다. 마을마다 여러 개의 서브 퀘스트가 존재하며 각 서브 퀘스트는 간단하지만 게임 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전투 방식은 전작의 액티브(Active) 방식의 전투가 아닌 턴 방식을 기본으로 했다. 전투에 들어가면 적 몬스터의 특징에 맞게 전략적인 계획을 유저 스스로 세우고 적용해야 한다.
또 `알트액션(ATL ACTION)`이란 새로운 개념이 도입된다. `알트 액션`이란 마을이나 필드에 다양한 오브젝트를 대상으로 하는 캐릭터들의 행동을 의미한다. 유저가 컨트롤하는 4명의 캐릭터마다 각각의 행동들(부수고, 밀고, 당기고, 뛰어넘고)을 통해 퍼즐을 해결한다던가, 서브 퀘스트 등을 수행할 수 있다.
넥슨모바일 마케팅 총괄 변승환 실장은 “유저들로부터 이번 ‘에픽크로니클2’가 모바일 게임계의 ‘파이널판타지’라고 평가 받을 만큼 뛰어난 작품성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에픽크로니클2` 정보이용료는 3천원이며 다운로드 경로는 다음과 같다.
- 네이트 접속후 게임Zone > 5.장르별 게임보기 > 5.전략/정통RPG > 에픽크로니클2
- **581 + Nate > 에픽크로니클2
- 넥슨폰게임 사이트(http://mobile.nexon.com) 접속 후 다운로드(SKT 유저 대상)
웹사이트: http://www.nexonmobile.com
연락처
넥슨모바일 김용석 홍보실장 02-928-9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