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시대의 잡지경영 전략’ 주제로 제26회 잡지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한국잡지협회
2006-06-13 16:11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잡지협회 (회장 姜元熙)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제주 서귀포KAL호텔에서「뉴미디어시대의 잡지경영 전략」이라는 주제로 문화관광부와 한국언론재단의 후원 하에 제26회 잡지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승래 아이템풀연수원 원장이 ‘지식사회에서 CEO를 위한 경영전략’ ▲노익상 (주)한국리서치 대표이사가 ‘뉴미디어시대의 잡지업계의 활로’ ▲정구영 밝은빛웃음치유연구소 소장이 ‘잡지인의 행복과 웃음치료’ ▲조병량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이 ‘매체환경 변화와 잡지광고’를 주제 발표할 예정이다.
특강은 한응수 국정홍보처 미디어지원단장이 ‘정부 홍보정책과 정책광고의 현황’을 발표하며, 사회는 이정춘 중앙대 신문방송학과 교수가 맡는다.

기존의 매체 시장에 뉴미디어 경쟁자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종이와 활자를 전달매체로 하는 잡지산업은 매우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세분화, 다양화, 전문화라는 경쟁력을 가지고 특정 주제에 관심을 가진 소비자와 독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매체인 잡지산업의 활로 모색과 능동적 대처 방안을 토의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잡지협회 회원사 발행인과 유관기관 관계자, 학계, 언론계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잡지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잡지협회는 건전한 잡지 언론 창달과 민족문화의 올바른 전승 및 한국 잡지계 발전을 추구하고, 나아가 잡지인의 친목과 회원 상호 간 이해 증진을 도모할 목적으로 1962년 10월 26일에 창립됐다. 주요 사업으로 △우수 콘텐츠 잡지 육성 및 보급 지원 △잡지 콘텐츠 수출 지원 △잡지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한국잡지금고 △부설기관(한국잡지박물관, 한국잡지교육원, 한국미디어정책연구소,한국잡지저작권위탁관리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gazine.or.kr/

연락처

한국잡지협회 이나라 사보팀 기자겸 홍보담당 02-735-9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