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믹스, 구기자 발효약주 ‘할머니의 비밀’ 출시
저도주 바람이 불고 있는 국내 주류 시장에 도전장을 낸 ㈜바이오믹스(www.gugijasul.com)의 "할머니의 비밀"은 이 기업이 대학과 연계하여 자체개발한 특수효모 "BM-21"을 이용, 기존 약주와 차별화하기 위해 취기는 강하게 하며, 맛은 더욱 부드럽게 하고 숙취를 대폭 완화하여 술을 빚는데 성공.
달콤한 맛을 내는 복분자주나 기존 약주들이 음주 후 머리아픔 등의 많은 단점이 있었으나, ㈜바이오믹스는 그동안 연인원 2,000여명으로부터 관능 테스트를 통해 이를 개선하였으며, 소주를 좋아하는 소비자는 물론 건강을 생각하여 저도주를 즐겨 찾는 여성층과 학생들이 마시기에 부담스럽지 않도록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충족하는 술로 만들었다고 한다.
한편, 구기자 전설로 유명한 "할머니의 전설"을 이용하여 브랜드를 정한 "할머니의 비밀"은 신제품으로 인지도가 낮은 단점과 약주 선택의 중요한 기준인 소비자 체험을 빠르게 전개해 나가기 위해 입소문 마케팅의 다양한 소스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새로운 형태의 주류 유통 영업 조직을 구성하여 전국 주류 시장에 돌풍이 불 수 있도록 본격 출시를 앞두고 힘껏 방아쇠를 당기고 있다고 한다.
㈜바이오믹스(대표 홍성빈)에서 추진하려는 새로운 형태의 주류 유통 구조는 기존 시장에서는 시도하지 않은 방법이라고 하며, 이에 대해 그동안 제품 연구 성과는 물론 제품 시음과 새로운 유통 조직의 구성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6월 22일 (목) 오후 2시부터 연세대학교 공학원에서 개최한다고 한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과 주류 유통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이번 사업설명회에 참가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웹사이트: http://www.biomix.co.kr
연락처
(주)바이오믹스 마케팅팀 김성훈 과장, 031-901-92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