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추진에 적극 참여하는 이용섭 행정자치부 장관

서울--(뉴스와이어)--행정자치부는 최근 국제 원유가가 최고가를 경신하는 등 사상초유의 고유가 시대를 맞아, 공공부문에서 에너지절약을 솔선 추진함으로써, 국민들의 이해와 동참을 유도하기 위하여 “공직사회 에너지절약 추진대책”을 마련하였다.

행자부가 국무조정실, 산업자원부 등 관계부처와 협의를 거쳐 지난 5월 청와대에서 열린 노무현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에 보고하여 확정한 “공직사회 에너지절약 추진대책”에 따르면, 에너지 사용이 급증하는 하절기를 맞이하여 절약 효과가 크고 대다수 공무원들이 참여하는 5대 과제를 선정하여 모든 정부기관(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을 대상으로 일제히 추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공직사회 에너지절약 5대 추진과제는 ① 정부기관 청사의 에너지절약 ② 하절기 간소복차림 근무③ 정부기관 승용차 요일제 시행 ④ 업무용 차량의 경차전환 확대 ⑤ 영상회의 활성화 등이다.

이용섭 행정자치부 장관은 매주 수요일만은 관용차를 이용하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함으로써 고유가 시대를 맞아 에너지절약 추진에 적극 참여의 뜻을 밝혔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행정자치부 홍보관리팀 박상렬 사무관 02) 2100-337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