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인벤션, 오픈마켓 제휴 성공적
바이인벤션은 조달청이 운영하고 있는 ‘나라장터’와의 제휴에 이어, 지난 2005년 12월에는 옥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최근까지 3~4개 쇼핑몰과 추가로 업무제휴를 맺었다.
업무제휴를 통해 각 쇼핑몰에 입점된 상품들은 각 쇼핑몰에서 판매 순위 상위권에 형성되는 등, 판매호조를 보이고 있고, 발명특허상품의 인지도도 높아져가고 있다고 발명진흥회 측은 밝혔다.
현재 바이인벤션은 국내 최대 쇼핑몰인 옥션을 비롯하여 민간 쇼핑몰 5개 업체와 업무 협약을 맺어 상품성이 높은 발명특허상품 총 2,000여 점을 판매하고 있다.
대형 쇼핑몰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직접 상품 전자카달로그를 등록하고 관리해야 하는 등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특허상품 생산자들은 쇼핑몰을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지식과 거래관리 및 고객 상담을 담당할 인력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에 발명진흥회는 바이인벤션 입점기업들이 오픈마켓과의 제휴를 통해 보다 쉽게 대형몰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고, 실질적인 판로지원 혜택까지 받게 되어 판매실적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발명진흥회는 특허상품의 보다 광범위한 유통 촉진을 위해 자체 쇼핑몰인 바이인벤션 및 다른 쇼핑몰과의 제휴를 통해 판매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발명진흥회의 김용규 유통지원팀장은 앞으로의 바이인벤션 운영에 대해 “지속적으로 다른 쇼핑몰과 제휴를 맺어 특허상품의 유통인프라 확충에 앞장 설 계획”이라며, “이러한 제휴를 통해 특허상품의 유통 촉진과 함께, 바이인벤션의 브랜드 및 발명특허상품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pa.org
연락처
한국발명진흥회 유통지원팀 주임 조동찬 02-3459-2868
윈컴피알 과장 이택근 02-508-723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