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판도라TV에 양방향메시징서비스(MO)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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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뱅크 코스닥 039290
2006-06-14 10:26
서울--(뉴스와이어)--최근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누리꾼의 80%가 동영상 검색을 생활화 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동영상 검색이 활성화 되면서 동영상을 이용한 마케팅, 온라인 광고 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MO서비스가 업계의 새로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최대의 메시징서비스 전문기업 인포뱅크(대표 박태형, www.infobank.net)는 동영상 포털서비스 선도업체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와 인터넷 동영상MO서비스 상용화를 본격화 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제휴는 지난해 3월 국내 최초 인터넷 동영상 MO서비스를 위해 인포뱅크가 양방향 메시징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시작되었다.

MO(Mobile Originated)서비스는 휴대폰에서 통신망에 연결된 컴퓨터로 SMS나 MMS등의 메시지를 보내는 것으로, 각 종 이벤트 메시지나 사랑고백 등은 물론 설문조사로도 활용가능하다. 이와 같은 메시지 전송방법 및 수신번호체계에 대한 원천기술은 이미 인포뱅크가 핵심특허로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인포뱅크에서 제공하는 MO서비스는 판도라TV 동영상을 이용하는 시청자가 문자메시지를 판도라TV에 부여된 수신번호로 보내면, 판도라 TV의 70만개 동영상 채널로 최대 5,000명에게 동시 노출된다.

판도라TV의 각종 동영상을 즐기는 시청자들이면 24시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같은 동영상을 동시에 시청하는 이용자들간의 인터렉티브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글꼴, 크기, 효과 등 나만의 스타일로 다양한 변형이 가능해 향후 멀티미디어 세대들의 새로운 커뮤니티 형성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인포뱅크와 판도라TV 간의 MO서비스는 인터넷동영상업계 최초로 VOD 화면을 통해 전송된 메시지를 보여줌으로써 웹 MO서비스에 대한 주목율과 가독성이 높아졌다는 점에서 시장 확장성이 클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이와 관련 인포뱅크 서비스본부장 최성호 부사장은“현재 대부분의 휴대폰에 장착된 카메라나 캠코더 기능을 활용한 사진 및 동영상을 바로 판도라 TV의 웹사이트에 전송하는 MMS MO 서비스 확대로 실시간 동영상 UCC (User Created Contents) 시대와 1인 모바일 방송시대를 열 것”이며 “향후, 온라인 MO서비스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 이라고전했다.

인포뱅크 개요
인포뱅크는 모바일 서비스 전문기업(대표 박태형 http://www.infobank.net)

웹사이트: http://www.infobank.net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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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큐더스 한정선 과장 011-686-2279 정수현 AE 02-369-8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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