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삼거리극장’, 폐막작 ‘이사벨라’ 확정

부천--(뉴스와이어)--오는 2006년 7월 13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10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PiFan 피판) 개막작과 폐막작이 결정되었다. 개막작은 월드프리미어로 피판에서 상영되는 ‘한국영화사상 최초의 뮤지컬 판타지’ <삼거리 극장>(전계수 감독)이며, 폐막작은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화제가 된 바 있는 홍콩의 팡호청 감독의 <이사벨라>이다. 한국영화 화제작과 국제적으로 화제를 모은 신작이 나란히 개폐막작으로 선정되어, 영화제를 찾는 국내외 관객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어느 때보다 수준 높은 작품들로 포진되어 한여름 영화 매니아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35개국 250여 편 신작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국영화 최초의 뮤지컬 판타지 <삼거리 극장> PiFan2006 개막작으로 선정!

비약적으로 발전해가는 한국 영화에 또 하나의 성과가 추가되었다. 그 동안 할리우드의 영역으로만 인식되었던 뮤지컬 판타지 분야에서 도전적 작품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물론 1970년대에 신상옥 감독의 <아이 러브 마마>와 같은 뮤지컬에 대한 시도가 있기는 했었다. 그러나 본격적인 뮤지컬 판타지가 가능한 것은 기본적으로 테크놀로지의 발전이 전제로 되는 것이기에 이제야 가능해진 것이다. 연출을 맡은 전계수 감독은 공연, 연극, 미술, 영화의 영역을 두루 거치면서 오랜 시간 동안 ‘뮤지컬 영화’를 꿈꾸었던 ‘준비된 신인감독’이었다. 올해 등장한 작품들 가운데서 가장 도전적인 작품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최고 영화음악상을 받은 <이사벨라> PiFan2006 페막작으로 선정!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국제경쟁부문 본선 진출하여 영화제 주요 8개 부문 중 하나인 최고영화음악상(Silver Bear for Best Film Music)을 받은 <이사벨라>가 올해 10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폐막작으로 선정되었다. 재중동포 캄 푸이 탓 피터가 음악을 담당해 우리에겐 더욱 뜻깊은 영화라 하겠다. <이사벨라>는 홍콩 영화계의 신세대 감독이 만들어낸 숨막히는 드라마로 중국 남부 도시 마카오의 한 경찰이 자신에게 딸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전개되는 사건을 그린 영화다.

역대 최대 편수와 최고의 프로그램을 자랑하는 PiFan2006의 특별한 관객으로 예약하자. 지금 PiFan에서는 실속파 영화광을 위한 피판홀릭과 진정한 후원문화를 이끌어가는 후원회원모집이 한창이다. 티켓예매는 http://ticket.pifan.com에서 6월 19일과 20일 양일간 개폐막식 예매, 6월 28일부터 일반예매가 실시된다. 개막파티는 100명 한정분으로 개막식 예매시 영화인들과 함께하는 개막파티에 참석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개막작 - <삼거리 극장 The Ghost Theater >

국적 대한민국
제작년도 2006
제작 LJ 필름
감독 전계수. 서강대 철학과 졸업. 일본에서 직장 생활을 하며 시나리오와 희곡을 집필했다. 한겨레 영화학교 졸업했고, 영화 <싱글즈>의 조감독을 거쳤다.

출연: 김꽃비, 천호진, 박준면, 박영수, 한애리, 조희봉 등.

시놉시스

할머니와 살고 있는 소녀 소단은 ‘활동사진을 보러 간다’는 말만 남기고 사라져 버린 할머니를 찾아 낡아빠진 ‘삼거리 극장’으로 들어간다. 매표소에 취직하게 된 소단은 어느 늦은 밤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극장에서 담배를 피우다가 느닷없이 혼령들을 만나게 된다. 낮에는 극장 직원들이지만, 밤에는 혼령의 모습으로 ‘삼거리 극장’에서 판타스틱한 춤과 노래의 향연을 펼치는 네 명의 혼령들. 소단은 기괴하고 퇴락한 꿈의 공장 ‘삼거리 극장’에서 그들과 함께 춤추고 노래하며 짜릿한 쾌감을 만끽한다. 한편, 알 수 없는 환영에 시달리며 끊임없이 자살을 시도하는 우기남 사장은 소단을 보며 그의 고통스러운 과거의 기억을 떠올린다. 사장의 고통이 심해지고, 극장이 존폐위기에 놓이면서, 소단은 혼령들과 극장을 구하기 위해 고민한다. 이때 혼령들은 소단에게 할머니와 ‘삼거리 극장’에 관련된 놀라운 말을 해 준다.

폐막작 - <이사벨라 伊莎貝拉 Isabella>

국적 홍콩,중국
제작년도 2006
제작 不是兄弟

감독 팡호청(彭浩翔). 1973년에 태어나 방송국의 작가로 연예 산업에 등장했다. 1997년 소설 <풀 타임킬러>를 쓰고 99년 단편 를 만들었다. 2001년 <너는 쏘고 나는 찍고 you shoot, I shoot>라는 작품으로 장편 영화 감독이 되었다. <이사벨라>는 그의 5번째 장편 영화이다.

출연진 이사벨라 롱(梁洛施), 두문택(杜汶泽), 가효신(贾哓晨), 황추생(黄秋生)

시놉시스

중국에 반환되기 직전의 마카오. 여러 여자를 상대하며 자유롭게 살아가던 싱은 젊은 여인 얀을 만난다. 그녀를 유혹하려는 싱에게 얀은 자신이 싱의 딸이라며 돈을 요구한다. 형사인 아빠와 젊은 딸의 동거가 시작되고, 얀의 잃어버린 개를 찾아 가는 동안 점차 두 사람의 거리가 좁혀진다. 반환 직전의 마카오가 품은 불안한 공기, 이를 담아낸 영상미, 그리고 매혹적인 음악. 멀면서 가깝고 기묘하면서 숨막히는 두 사람의 관계가 정점에 이를 때 우리는 새로운 형태의 홍콩 영화가 등장했음을 알게 된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회 개요
2014.7.17-7.27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PiFan)는
인간의 꿈과 환상이 아름답고 기발하게 실현되는 영화축제입니다.
PiFan은 자유분방하고 풍부한 상상력, 개성이 넘치는 영화들을 통해
관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pifan.com

연락처

홍보팀장 임혜경 032-345-6313(내선1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