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노동청, 즐기면서 배우는 취업캠프 개최

대전--(뉴스와이어)--대전지방노동청(청장 김맹룡) 대전종합고용안정센터는 오는 6.20(화)~22(목) 까지 2박 3일간 농협공제교육원(충남공주 소재)에서 혜천대학생 40명을 대상으로『즐기면서 배우는 취업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 취업캠프에서는 면접 시 자신이 가진 능력과 역량의 효과적 표현 방법과 입사지원서류 작성 및 실전 면접대응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최근 기업들은 지원자 개개인의 역량과 능력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심층면접을 한층 강화하는 등 채용형식 파괴바람이 거세지고 있다.

이로 인해 취업의 가장 큰 관건으로 면접이 자리매김함으로서 구직자들에게는 면접공략이 필수과제로 떠올랐다. 이를 위해 대전종합고용안정센터에서는 지난 4.19~20 대성여자정보과학고(25명) 학생 대상으로 면접 클리닉을 실시하였으며, 4.24~28에는 대덕대학(37명) 학생을 대상으로 면접 클리닉을 실시한바 있다.

이번 취업캠프는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중에 면접기법 등에 대해 실습, 체험 및 실전면접을 통해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하여 실제적인 취업준비의 장을 만들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대전종합고용안정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동 취업캠프는 대전지역 최초로 시도하는 것으로 최근 기업들의 면접패턴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고 공개면접을 통해 각 질문에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지혜로운지 스스로 깨달을 수 있기 때문에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의 면접 대응력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특히 입사지원서 작성법, 모의면접, 토론 면접, 팀워크 훈련, 면접 대응법 등 통상적인 면접 클리닉 외에 우리지역 향토 기업체 견학과 인사 담당자와의 만남의 시간 등 취업준비에 실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라고 하였다
또한 8월중에 2차 취업캠프를 실시할 예정으로 현재 참여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우리지역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daejeon.molab.go.kr

연락처

대전지방노동청 홍보담당 박종훈, 042-480-6243, 018-454-02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