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MBC와 지상파DMB 교통서비스 실시

뉴스 제공
SK 코스피 034730
2006-06-15 09:24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의 텔레매틱스 사업자인 SK주식회사가 MBC와의 제휴를 통해 지상파 DMB 교통방송 시장에 진출한다.

SK주식회사(www.skcorp.com, 대표 신헌철)는 지상파DMB 방송사업자인 MBC(www.imbc.com, 대표 최문순)와 15일 서울 서린동 SK빌딩에서 DMB 교통방송 사업 협력을 위한 조인식을 열고 DMB 교통정보 서비스에 대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BC는 이번에 국내 최대 텔레매틱스 사업자인 SK주식회사와 제휴계약으로 지상파 DMB 교통정보 서비스의 핵심 컨텐츠인 교통정보와 텔레매틱스 서비스 컨텐츠를 확보하게 됐다.

SK주식회사는 MBC 지상파 DMB 데이터 채널을 통해 SK가 수집한 교통정보와 다양한 텔레매틱스 컨텐츠를 제공하며, MBC는 지상파 DMB데이터 송출과 망 구축, 서비스 기획을 담당한다.

양사는 올 하반기 지상파 DMB 교통정보 서비스 규격인 TPEG 표준화가 완료되는 대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전용 DMB 단말기부터 적용하여 내년에는 자동차 전용 네비게이션 시장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지상파 DMB교통정보 서비스는 DMB 데이터 수신 가능한 단말기만 있으면 지상파 DMB를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내려 받아 막히는 길을 피해가는 빠른길 안내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주변의 여행정보, 뉴스, 날씨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들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지상파DMB 망을 이용할 경우 실시간 교통상황이 업데이트 되어 보다 정확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측 관계자는 “서비스가 출시 되면, SK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사업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국내 최고 정확도의 교통정보 컨텐츠로 국내 텔레매틱스 시장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SK 개요
SK는 1962년 설립돼 현재는 SK그룹의 지주회사로 총 8개의 주요 자회사 및 90여 개의 계열회사를 소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o.kr

연락처

Telematics사업팀 강선희 과장 011-9984-9673
SK주식회사 홍보팀 김우경 02-2121-5956,51~55 011-9834-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