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재단, ‘2006 사회복지 우수 프로그램’ 공모

서울--(뉴스와이어)--서울복지재단(대표 박미석)은 복지시설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보급하기 위해「2006 사회복지 우수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올해의 공모주제는 ‘가족 기능의 지원 및 강화’로 해체되어 가고 있는 가족 기능을 회복하고 가족복지 증진에 기여한 사례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보호, 학습지원, 도우미 파견 및 가족지지서비스, 시설아동의 자립지원 등 가족 구성원의 역할을 대리, 강화한 사례로 지난해 시행되어 사업평가가 완료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사회복지 이용시설 부문과 생활시설 부문으로 나뉘어서 진행되며 접수된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전문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 현장실사(서류심사 통과시설 대상), 최종 심사를 거쳐 총 9개팀에 대한 시상식 및 우수 프로그램 발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접수기간은 6월30일까지이다.

서울복지재단의 박미석 대표는 『사회복지 우수 프로그램의 발굴과 확산을 통해 복지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복지시설간의 프로그램 정보를 교류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공모사업의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제1회 사회복지 우수프로그램」공모사업은 ‘지역사회 자원개발과 연계’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자료집 발간과 함께 프레스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한 바 있다. 올해 진행하는「제2회 사회복지 우수프로그램」공모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서울복지재단 홈페이지(www.welfare.seoul.kr)와 전화 2011-0432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elfare.seoul.kr

연락처

서울복지재단 사업지원부 홍보담당김정수 02-2011-0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