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8군 장병 및 가족, 한성식품 진천공장 방문

부천--(뉴스와이어)--美8군 장병 및 가족들이 한국의 김치 맛에 감동했다.

김치전문 제조 및 유통업체인 한성식품(대표 김순자, www.hskimchi.co.kr)은 오는 17일(토) 美8군 장병 및 가족 40여명이 한성식품 자회사인 효원의 충북 진천 김치제조 공장을 방문, 산업현장을 시찰한다고 밝혔다.

이번 김치제조공장 산업시찰은 지난달 6일 미8군사령부 용산기지내에서 열린 “아시아 · 태평양 문화체험축제”에 한성식품이 한국 대표로 초대돼, 한국의 전통 및 퓨전 김치를 선보인 후, 미8군측으로부터 한성의 김치제조 공장을 직접 보고 싶다는 의사를 전해와 성사됐다.

특히 지난달 있은 아시아 · 태평양 문화체험축제에서 한성의 깻잎양배추말이김치, 미니롤보쌈김치, 미역김치 등 퓨전김치에 매료된 미8군 장병 및 가족들은 현장에서 직접 구매하기도 하는 등 올해 초 美 헬스지가 선정한 세계5대 건강식품인 한국의 ‘김치’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인 바 있다.

이번 산업시찰에는 미8군의 연관급장교(대령, 중령, 소령)를 비롯, 군인가족 4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한성은 이날 미8군 장병 및 가족들이 김치에 대한 깊은 관심에 보답한다는 차원에서 직접 김치를 만들어보는 체험 현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효원의 포기김치, 유자백김치, 돌산갓김치, 통알타리, 항아리 보쌈김치 등 한국 전통김치를 비롯, 황제김치, 깻잎양배추말이, 치자미역말이김치, 미니롤보쌈김치, 백년초백김치, 브로콜리김치 등 웰빙김치와 국화김치, 과일물김치, 연근물김치, 인삼김치 등 과일과 이색 재료를 이용한 퓨전김치 및 태극김치 등을 전시, 시식코너를 마련한다. 아울러 최신 공장 자동화 및 위생시스템 등을 통해 김치가 제조되는 공정도 직접 시찰토록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김순자 대표는 “미8군에서도 한국의 김치가 맛과 건강면에서 얼마나 좋은지를 인식하고 깨닫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한성은 최근 인도네시아 수출 성사와 함께 미국 전역에 한성식품을 공급하기로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미주, 동남아시아, 러시아 등지로의 글로벌 마케팅이 뿌리를 내리고 있다”고 밝혔다.

또 “지난달 행사에서 한성에 대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 미8군 부대장 및 장병, 가족 모두에게 감사하며, 이번 산업시찰을 통해 한국의 김치가 세계인이 즐겨먹는 음식이 되고 있다는 것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효원은 최신 위생시스템 구축 및 자동화라인으로 식약청의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을 맞추도록 설계됐다. 하루 40톤 생산 체제로 가동되고 있으며, 현재 성우 송도순씨와 함께 효원의 김치 브랜드인 ‘송도순아줌마 그김치’를 현대홈쇼핑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kimchi.co.kr

연락처

한성식품 이지환 마케팅팀장 032-684-5500
홍보 담당 프리스트 남향미 과장 019-398-9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