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社, 일본화물항공社와 747-400 화물기에 대한 추가 구매 체결

뉴스 제공
보잉 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BA
2006-06-15 11:38
서울--(뉴스와이어)--보잉社와 일본화물항공社(NCA, Nippon Cargo Airlines)는 보잉 747-400 화물기 2대에 대한 추가 구매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4억 6000만 달러에 이르는 이번 계약은 보잉社 웹사이트의 계약 및 인도란에 소개되었다.

2008년을 시작으로 2009년까지 일본화물항공社로 인도되는 이번 2대의 화물기들은 이전의 747-200 화물기를 대체할 것이다.

일본화물항공社는 이전에도 8대의747-400화물기를 주문한바 있으며, 그 중2대는 이미 인도되었다. 작년 보잉 747-8 화물기 8대를 주문한 일본화물항공社는 747-8 화물기의 첫 고객이기도 하다. 787機의 기술을 공유하여 경제적, 환경적으로 더욱 뛰어난 혜택을 주는 747-8機는 2009년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일본화물항공社의 사장 겸 CEO인 타쿠로 우치야마 (Takuro Uchiyama)는 “새로운 747-400 화물기는 항공 운영비를 확연하게 줄여줄 것이다”며, “이번 계약은 모든 화물기를 747-400과 747-8 機로 교체하려는 피닉스 프로젝트 (Phoenix Project)의 핵심적인 사안이다. 우리의 목표는 회사의 수익 및 지출 구조를 강화하며, 나리타와 하네다 공항의 항공편을 증대하고 이번에 도입한 새로운 항공기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일본화물항공社의 피닉스 프로젝트는 우치야마 사장이 본사에서 이번 달 초에 발표한10년에 걸친 다단계 전략 플랜이다.

747-400 화물기는 현재 일본화물항공社가 운영하는 747-200화물기보다 25메트릭톤 (22톤)이 많은124 메트릭톤 (113톤)의 화물을 실을 수 있다. 높아진 적재량과 더불어 연료는 747-200화물기보다 적게 소비함으로써 더욱 멀고 많은 목적지로 운영될 수 있다.

보잉 상용기 부문 (Boeing Commercial Airplanes) 영업부 부사장 래리 디킨슨 (Larry Dickenson)은 “우리는 일본화물항공社와의 관계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으며, 일본화물항공이 747-400 및 747-8 화물기를 선택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며, “747-400機는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화물기이며 2009년 747-8 화물기의 출시 전 까지는 그 자리를 지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일본화물항공社는 747-400화물기와 747-8화물기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747-200 화물기 보다 각각 18퍼센트 그리고 36퍼센트의 높아진 연료 효율성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본화물항공社는 1985년부터 안전하고 빠르고 믿을 수 있는 항공사로서 그 명성을 이어왔다. 현재 일본화물항공社는 아시아, 유럽 그리고 북미의 17개 주요도시로 운항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eing.co.kr

연락처

뉴스커뮤니케이션스 02-319-2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