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 태국 주화 수주

대전--(뉴스와이어)--한국조폐공사(사장 이해성)는 지난 6월 8일 태국 재무성에서 실시한 태국 주화 국제경쟁입찰에 참가하여 5 바트(Baht) 1억장을 약 100억원에 수주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태국 주화 입찰에는 조폐공사를 비롯한 Mint of Finland(핀란드), Royal Canadian Mint(캐나다), British Royal Mint(영국), Monnaie de Paris(프랑스) 등 모두 16개 세계 유수의 조폐국이 초청되었으며, 그 중 Royal Canadian Mint(캐나다)와 조폐공사만이 응찰한 가운데, 촉박한 납기, 엄격한 품질 규정 및 치열한 가격 경쟁에서 캐나다와 경쟁하여 당당히 낙찰하게 된 것이다.

이번 수주 성공의 쾌거는 가격경쟁 우위를 확보한 결과이지만 특히, 현재 태국 재무성에 5바트 소전을 공급하고 있는 (주)풍산과의 긴밀한 협조 체제 구축 하에 태국 시암 풍산을 대리업체로 선정하여 현지 동향을 사전에 철저히 파악하는 등 치밀한 전략의 결실이기도 하여 수출 시장의 새로운 활로 개척이라는 측면에서 그 의의가 크다.

태국은 1970년 조폐공사가 첫 수출을 한 국가로, 그동안 각종 증지·50 및 500바트 지폐용지를 수출한 바 있으며, 주화 완제품 수출로는 대만·인도·아르헨티나·필리핀·인도·이스라엘에 이어 7번째 국가이다.

해당 물량은 계약 후 3개월 이내에 1차로 2천만장을 공급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매 2개월마다 2천만장씩 총 5회 분할 납품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omsco.com

연락처

서울사업본부 글로벌사업팀 팀장 박탁서 02-710-5230
한국조폐공사 홍보팀 정대중 042-870-1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