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종자관리소, 제 95호 품종보호공보 발행

서울--(뉴스와이어)--국립종자관리소(소장 심재천)에서는 출원된 신품종의 심사를 마친 29개 품종에 대한 품종보호권(일종의 특허권)을 설정을 하고 그 결과를 품종보호공보 6월호(제95호)에 실어 15일 발간, 배포하였다.

이중 신품종으로 출원이 되었다는 것을 알리는 출원공개는 9작물 15품종 중 새우란 1품종을 개인육종가가 출원하였고, 품종보호권이 등록된 7작물 29품종 중에서 사과 2품종과 복숭아 3품종은 개인육종가가 출원한 작물이다.

출원품종에 대한 심사결과 거절이유가 없어 일반인에게 알리는 출원공고는 프리지아 10품종이 공고 되었으며, 수박 등 5작물 28품종이 품종보호 등록 예정이고, 장미 4품종이 출원인의 품종보호권 등록포기요청에 따라 보호권이 소멸되었다.

식량작물 등 22작물 56품종이 명칭심사결과 등록 되었으며, 54작물 130품종을 유통시장에 판매하기 위해 신고하는 신고필증을 교부한 사실을 게재하였다.

이외 종자관리사 등록현황과 산림청 소관 밤나무 4품종의 명칭심사결과 등록사실과 신고필증 교부 사실도 게재 되었다.

공보 발행은 종자산업법 제54조의 규정에 의하여 심사업무를 포함한 각종 절차의 진행상황을 공개함으로써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일련의 종자관리 현황 일체는 품종보호공보 뿐만 아니라 국립종자관리소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seed.go.kr)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국립종자관리소 품종심사과 과장 김응본 031-467-0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