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체험환경과학교실’ 큰 호응얻고 있어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이 대기이동측정차량 및 환경오염 측정장비를 활용하여 환경오염물질을 직접 측정해 보는 체험환경교육으로 환경에 대한 기초지식습득과 환경보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자체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인 「체험환경과학교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33개 교육단체의 유치원생 및 학생 1,260명이 교육을 받았고, 올해는 23개소의 단체에서 1,930명이 교육 신청을 하여 5월말 현재 786명이 다녀갔다.

환경체험교육은 생활속에서의 발생하는 소음 및 진동 측정, 자동차 연료종류별 배기가스의 매연발생량 측정, 오염된 물을 깨끗하게 처리하는 과정별 실험, 음료수의 다양한 산성도 측정실험을 체험할 수 있다.

영상교육은 공기를 오염시키는 물질, 공기오염으로 인한 피해, 오존은 무엇이고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며, 황사발생 현황과 피해 그리고 오존경보 및 황사경보 발생시 주의요령, 실내공기질 관리요령 등 환경보전에 대한 생활실천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대기오염자동측정차량의 장비소개 및 장비운영현장 견학 및 환경오염관련 각종 분석장비와 실험실 등의 환경분석시설을 견학한다.

체험하는「환경과학교실」은 유치원생, 학생, 시민단체, 주부 등을 대상으로 매월 2~3회 사전신청을 받아 실시하고 하며, 교육신청은 보건환경연구원(053-760-1321)으로 하면 된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앞으로 최신자료의 지속적 확보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교육생 수준에 맞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직접 만지고 실험 할 수 있는 볼거리를 다양화하여 내실있는 환경과학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생활환경과장 최혁 053-760-13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