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시스템 스토리지 N5000 시리즈 게이트웨이 출시

뉴스 제공
한국IBM
2006-06-19 10:24
서울--(뉴스와이어)--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오늘 새로운 NAS 게이트웨이 솔루션인 IBM 시스템 스토리지 N5000를 발표했다.

한국IBM은 이를 통해 중소기업용 스토리지 솔루션의 라인업을 확장하는 동시에 넷앱과의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SAN(Storage Area Networks)과 NAS(Network Attached Storage) 간에 '스토리지 브리지' 역할을 해주는데, 특히 SMB 고객들에게 강화된 재해복구 성능, 보다 폭넓은 데이터 액세스 등을 제공해 준다. IBM 시스템 스토리지 N5000 시리즈 게이트웨이 제품은 IBM이 넷앱과 맺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개발된 가장 최신의 결과물이다.

올해초 IBM은 IBM N 시리즈 게이트웨이를 파이버채널 스토리지 네트워크와 함께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오늘 발표한 N5000 시리즈 게이트웨이는 고객의 인포메이션 온 디맨드 요구에 부응하여 IP 스토리지 솔루션을 파이버 채널 스토리지 네트워크와 연결하기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게이트웨이 오퍼링을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 통합을 통한 잇점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IBM 홍기찬 시스템 스토리지 사업본부장은 이와 관련 , "IBM과 넷앱 간의 제휴는 우리의 기대 수준을 훨씬 능가하고 있으며, 양사가 새로운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고객들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같은 제휴를 통해 IBM은 고객들에게 가장 폭넓은 미드레인지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포트폴리오는 전사적인 연결, 그리고 완전히 통합된 비즈니스 및 기술 환경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스토리지 통합을 위한 게이트웨이

새로 발표된 IBM System Storage N5000 시리즈 게이트웨이는 비용효과적인 방법으로 파이버채널 기반의 스토리지 서브시스템을 IP 환경과 묶을 수 있도록 해준다. 이는 단일한 아키텍처 상에서 NAS, SAN, iSCSI 등을 통합하도록 설계한 포괄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N 시리즈 게이트웨이는 현재 N5200과 N5500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이들 두 모델은 모두 충분한 수의 무정지 핫스왑 컴포넌트, 8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및 파이버 채널 포트, Data ONTAP 운영체계로부터 Snap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30개 이상의 서로 다른 최신 소프트웨어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이들 모델은 50 테라바이트에서 84 테라바이트까지 확장 가능한 물리적 성능과, IBM 시스템 스토리지 DS4800 및 DS8000 시리즈 및 기타 비 IBM 스토리지 제품을 미롯한 서로 다른 이종의 스토리지 서브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다.

니어라인 스토리지 솔루션

IBM은 이와 함께 향상된 백업 기능 및 모든 N 시리즈 장비를 위한 500 GB SATA 디스크 드라이브 장착 등 자사의 니어라인 스토리지 솔루션(Nearline Storage Solutions)을 개선했다고 발표했다. 니어라인 스토리지는 데이터 보호 기능, 원격 재해복구 및 온라인 아카이브 등의 기능을 갖춘 온 라인의 신속한 디스크 액세스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설게되었다.

데이터패브릭 매니저

N 시리즈에 부가된 최신 소프트웨어 기능들 중에서 데이터패브릭 매니저(DataFabric Manager)는 고객들에게 광범위한 시스템 관리 능력과 경고 및 모니터링 툴을 제공해 준다. 중앙집중형 관리를 위해 설계된 이 툴은, 스토리지 및 콘텐트 전달 인프라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비즈니스 연속성 및 스토리지 자원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라이센스할 수 있는 옵션들을 포함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한국IBM 시스템스토리지 사업본부 박대성 과장 02-3781-6172
한국IBM 홍보실 이진수 02-3781-5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