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헬스케어, 당뇨환자 대상 ‘드림펀드(Dream Fund)’ 지원자 모집

뉴스 제공
바이엘코리아
2006-06-19 10:39
서울--(뉴스와이어)--"당뇨 환자의 꿈★을 이루어 드립니다."

한국 바이엘 헬스케어(대표 마누엘 플로레스) 당뇨사업부는 코딩이 필요 없는 혈당측정기 ‘브리즈’ 출시를 기념해 당뇨환자와 가족들로부터 이루고 싶은 꿈을 접수해 이를 실현 시켜주는 ‘드림펀드(Dream Fund)’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드림펀드 프로젝트는 당뇨로 인해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성인당뇨나 소아당뇨 등 모든 당뇨환자들이 희망을 갖고 자신의 꿈을 실현 시킬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당뇨환자 본인은 물론이고, 환자 본인의 동의만 있다면 가족, 교사 등 관계자들이 꿈을 대신 접수해 주는 것도 가능하다. 꿈의 주제에 대한 한계는 없으나 실현가능성, 도전 정신, 독창성, 감동, 가치 등 5가지 기준을 가지고 집중 심사한다.

드림펀드에 지원하고자 하는 당뇨환자나 가족, 교사는 가까운 병원, 의료기상, 약국에 비치된 지원양식을 이용하거나 드림펀드 홈페이지(www.dreamfund.co.kr)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접수는 7월 31일 까지 이다. (문의: 02-318-5840)

1차 예선에서 전체 지원자 중 총 100명을 선발하고, 2차 예선을 통해 5명이 선발된다. 이들 중 인터넷 투표와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최종 1명이 결정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2,000만원 상당의 드림펀드가 조성돼 제출한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바이엘 헬스케어의 지원을 받게 된다.

선발된 꿈의 종류에 따라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으로 ‘드림팀(Dream Team)’이 구성되며, 드림팀은 최종 우승자가 꿈을 실현할 때까지 스스로 당뇨를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집중 건강관리와 다양한 조언을 하게 된다. 최종 우승자의 꿈이 실현되는 날에는 1, 2차 예선을 통과한 지원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과 축하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드림펀드 프로젝트 발표를 위해 내한한 바이엘 헬스케어 당뇨사업부 산드라 피터슨 사장은 “드림펀드 프로젝트가 한국의 당뇨 환자들이 스스로 당뇨를 관리하며 희망을 갖고 치료에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바이엘 헬스케어는 한국에서도 매년 드림펀드를 실시해 당뇨환자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드림펀드 프로젝트는 바이엘 헬스케어에 의해 현재 미국, 북유럽 등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한국이 처음이다. 그 동안 해외에서 선발돼 바이엘 드림펀드의 지원을 받은 사례를 살펴보면, 어려서 1형 당뇨병으로 진단받은 당뇨환자가 소아당뇨환자들을 위해 전국 투어 당뇨 캠프를 개최한다거나, 당뇨환자가 요트를 타고 대양을 횡단하고, 자전거 일주를 하거나, 당뇨를 앓고 있는 부모들을 위한 지침서를 발간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꿈이 접수돼 실현됐거나, 실현 중에 있다.

바이엘 헬스케어는 1969년 세계최초로 자가혈당측정기를 개발하여 당뇨 환자 스스로 정기적인 혈당 관리를 할 수 있는 시대를 열었다. 이후 브리오, 브리즈 등 당뇨환자들이 보다 간편하고 쉽게 혈당 측정을 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기들을 개발해 왔다. 바이엘 헬스케어는 자가혈당측정기 외에도 먹는(경구용) 혈당 강하제 ‘글루코바이’와 병원용 혈당측정 기기 등 당뇨병의 진단과 치료 등 전 분야에 있어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바이엘코리아 개요
바이엘 코리아㈜는 1955년 한국 진출 이래 서울과 평택, 대전, 안성, 반월, 김해 등에 사무실과 연구소, 생산시설을 갖추고 약 천 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회사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현재 한국 내 바이엘 그룹은 아스피린을 통하여 잘 알려져 있는 바이엘 헬스케어(Bayer Healthcare), 첨단 화학 소재 및 플라스틱시트 제조 및 수출을 담당하는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Bayer MaterialScience), 작물 보호를 포함한 환경과학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바이엘 크롭사이언스㈜(Bayer CropScience)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bayer.co.kr

연락처

바이엘 헬스케어 홍보담당 김동석 실장(02-318-5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