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2006년 우리농업 희망찾기’ 정책공모 41건 접수

서울--(뉴스와이어)--농림부는 농촌현장에서 느낀 농림공직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제안을 농업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4월12일(수)부터 5월31일(수)까지 실시한 ‘우리농업 희망찾기’ 정책공모전에 총 41건이 접수돼 본격심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공모전은 지난해 상·하반기에 이어 세 번째로 농림분야 공직자를 대상으로 제안을 받은 것으로서 시군 농림 공직자, 농업기술센터, 한국농촌공사 등 일선 현장 공직자들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희망찬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한 농림 공직자의 노력이 이번 정책공모전으로 표출된 것으로 보여진다”고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정책공모전 응모현황은 3개분야 41건으로 ▲도·농 상생을 위한 농촌 복합생활공간 조성방안 16건, ▲농산물소비촉진 및 수출확대 11건, ▲농정신뢰회복 분야 14건 등이다.

모된 농업정책 제안의 내용으로 정책방향에 대한 제안은 물론 농정신뢰회복을 위한 지역 농정홍보 도우미제, 우리농 홍보 일일교사제, 농업인 면허(인증)제도 방안 등 구체적인 시책제안까지 다양한 내용이 접수 되었다.

이번에 마감한 농림공직자 대상이외에도 농업인단체 및 농업인, 마을지도자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책공모는 9월말까지 계속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대상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우수한 정책제안들이 접수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모된 과제는 농업 정책목적의 적절성, 정책수단의 타당성, 정책의 실현가능성, 정책제안의 구체성 등을 기준으로 모두 3차례의 엄격한 심사를 거친 뒤 7월 중에 발표, 시상한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부 구조정책과 과장 이준원 02-500-1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