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평화상 수상단체 대표, 자작시 발표

광주--(뉴스와이어)--『노벨평화상 수상자 광주정상회의』 참석차 광주를 방문한 노벨평화상 수상단체 대표가 광주정상회의를 기념하고, 5·18당시 광주시민들의 용기와 희생을 칭송하는 내용의 자작시를 발표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정상회의 만찬(6.16) 석상에서 1910년 노벨평화상 수상단체인 국제평화사무국(IPB, Internatioal Peace Bureau)의 조나단 그라노프(Jonathan Granoff) 부의장이 ‘고맙구나 광주야’라는 자작시를 발표했다고 밝히면서, 내용이 좋아 그라노프 부의장으로부터 원문을 입수하여 번역·공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라노프는 광주가 민주의 성지로서 의미가 깊고 아름다운 도시이기 때문에 광주정상회의 폐막 후 곧바로 귀국하지 않고 일정을 늦추어 하루 더 머물다가 18일 오후 5시 비행기로 광주를 떠난다면서, 배웅 나온 광주시 간부에게 자작시의 원문을 전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그라노프는 국제평화사무국 부의장 외에 미국의 군사문제 연구소인 지구안보연구소(Global Security Organazation) 의장을 겸임하고 있으며,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작가이자 변호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공보관실 오승준 062-613-2121 광주정상회의추진위원회 062-613-279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