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아름방송네트워크와 MOU

부천--(뉴스와이어)--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원장 김병헌)과 (주)아름방송네트워크는 16일, 오후 (주)아름방송 네트워크 본관 회의실에서 디지털콘텐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과 (주)아름방송네트워크가 향후 추진하는 판교테크노밸리에 계획중인 디지털콘텐츠 종합영상연구단지 조성을 추진하기 위함이다.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은 경기도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및 제도 정책을 펼쳐온 전략기관이며, (주)아름방송네트워크는 성남종합유선방송으로 향후 판교신도시에 설립되는 판교테크노밸리에 종합영상연구 단지를 계획 중이다.

최근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다양한 정책 및 사업을 수행중인 경기도는 판교, 분당, 일산, 파주, 고양 등이 지리적으로 서울과 인접해 있기 때문에 새로운 벤처벨리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판교지역은 앞으로 신도시 설립과 함께 영상미디어 산업 및 디지털콘텐츠 산업 육성과 지원을 위해 디지털콘텐츠 종합영상연구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 디지털 방송콘텐츠 ▲ 디지털 영화콘텐츠 ▲ 애니메이션 ▲ 게임 ▲ 광고콘텐츠 ▲ 온라인 비즈니스 등 디지털콘텐츠 산업에서 직접 콘텐츠 개발을 담당하는 회사를 적극 지원함과 동시에 이를 육성하기 위한 공동사업도 추진하는 문화산업 육성 방안이다.

경기디지지털콘텐츠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판교를 중심으로 한 R&D 클러스터 및 문화콘텐츠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첫 발을 내딛게 되었으며, 향후 판교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콘텐츠 종합영상연구단지가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개요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www.gdca.or.kr)은 창의성 있는 디지털문화콘텐츠를 조기 발굴하여 제작 지원하고 우수한 전문인력을 양성함으로써 디지털문화콘텐츠 산업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dca.or.kr

연락처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창작지원팀 (t. 032-223-10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