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소니 코리아 공모전 ‘Dreamers Championship’ 개최
소니 코리아 공모전 “Dreamers Championship”은 지난 2000년에 시작되어7년째 개최되었으며 대학생에게 가장 인지도가 높은 공모전 중 하나로 대학전문지 대학문화신문이 채용정보 사이트 파워잡과 함께 대학생 675명을 대상으로 한 [기업 공모전 선호도 및 의식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대학생들이 뽑은 ‘인지도가 가장 높은 공모전’,‘가장 참여해보고 싶은 공모전’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소니 코리아는 이번 공모전부터 연 2회에서 개최에서 연 1회로 그 횟수를 줄이고 공모 준비기간과 혜택을 늘여 더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소니 코리아는 2년 전부터 소니 코리아 공모전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 자사 공채 지원 시 특전을 부여하는 방침을 발표함에 따라 소니 코리아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의 Dreamers Championship에 대한 관심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하반기에 실시한 공채에서도 공모전 우수상 이상의 수상경력을 가진 지원자가 서류 전형면제와 2차 면접 시 10%의 가산점을 부여 받아 직원으로 채용, 현재 소니 코리아에서 근무하고 있기도 하다.
한편, 소니 코리아는 2004년 3월에 오픈한 대학(원)생들을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 드리머스 클럽 (www.dreamersclub.com) 을 공개 운영하여 역대 수상작들을 비롯한 [수상자 커뮤니티]메뉴를 따로 구성, Dreamers Championship을 미리 경험한 다른 학생들과 의견 및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참여를 원하는 학생을 선발하여 소니의 HD Handycam 및 MP3P 체험, VAIO 노트북 유저 세션 등의 마케팅 이벤트 및 소니 전세계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SomeOne Needs You) 사회공헌 활동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하여 대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소니의 기업문화를 임직원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 주기도 하였다.
이번 12회 소니 코리아 공모전 “Dreamers Championship”의 논문주제는 ‘매출 향상과 연결 될 수 있는 효과적인 소니 코리아의 그린 마케팅 (환경 친화적인 마케팅 활동) 전략은 제안하시오.’로 소니 기업 이념 중 하나이며 환경 (Eco)의 중요성이 점점 대두되는 시대를 맞아 일반 소비자에게도 그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그린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면 된다.
디자인 부문 주제는 “새로운 오프라인 광고기법을 사용한 소니 가전 제품 광고안을 제안하시오” 로 갈수록 새로워지는 오프라인 광고 기법에서 소비자들이 한눈에 들어 올 수 있는 광고기법을 보여줄 수 있는 응모작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6월20일 (화) 부터 8월24일 (목)까지 디지털 드리머스 클럽(www.dreamersclub.com)에서 접수 받으며 참가를 원하는 희망자는 이 곳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출품작과 함께 본 사이트 [Dreamers Championship 담당자에게] 메뉴를 통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출품작들은 관련 부문 전공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1주일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9월1일경에 수상작들이 발표되며 총 1,800만원의 장학금이 2006년 9월9일 (예정) 시상식을 통해 수상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 드리머스 클럽 (www.dreamersclub.com)이나 소니 코리아 홈페이지 (www.sony.co.kr)을 참조하면 된다.
소니 코리아는 이번에도 국내 대학(원)생들의 다양하고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젊은이들이 대거 참여하여 소니 코리아 실제 비즈니스에 참고 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선보여지길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ny.co.kr
연락처
소니 코리아 기업 홍보실 Media Relation Team 박정훈 팀장 (02-6001-4186 /011-325-4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