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서비스 수준 보장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관리 세미나 개최

2006-06-20 09:40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 요구사항이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IT 서비스의 가용성 관리에 대한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는데, 한국CA (사장 김용대 www.ca.com/kr)에서 서비스 가용성 솔루션 관련 세미나를 개최해 눈길을 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한국CA는 주력 제품인 유니센터 r11의 출시로 서비스 가용성이 더욱 향상됨에 따라 기획되었으며, 애플리케이션 관리 영역을 중심으로 서비스 수준 보장에 대해 소개될 계획이다. 특히 itSMF코리아 회장으로 있는 황경태 동국대 교수가 IT서비스 관리에서의 SLM (서비스 수준 관리)을 위한 엔드-투-엔드의 통합 서비스 인프라 관리에 대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또한 CA의 수석 컨설턴트인 제이슨 콜린스 (Jason Collins)가 방한, CA의 애플리케이션 관리 아키텍처와 함께 “CA 인트로스콥 (CA Introscope)” 버전 7을 발표할 계획이다. “인트로스콥”은 올해 초 CA가 인수한 세계 제일의 웹 서비스 기반 애플리케이션 관리 솔루션 업체인 와일리에서 개발한 웹 애플리케이션 관리 솔루션으로, 버전 7에는 이전 버전까지의 자바 (Java) 중심의 웹서비스 환경 애플리케이션에 더해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CEM)라는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관리 기술이 포함되었다. 무엇보다 CA 통합 플랫폼에서 설치하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Out-of-box’ 기능이 구현되어 EITM 비전 하에서 서비스 가용성 관리를 위한 솔루션으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 펜타시스템즈에서 와일리를 이용한 실시간 거래 추적 프레임워크를 소개하고, 증권예탁결제원의 웹로직 기반 애플리케이션 관리 성공사례도 발표될 계획이다. 또한 한국CA에서는 IT 환경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을 모니터링하며 시스템, 네트워크, DB 등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에 대한 통합 관리로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어서 매우 알찬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CA의 신현택 수석 컨설턴트는 “CA는 와일리를 인수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관리 분야에서 완전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세계 유일의 업체가 되었다”고 말하면서, “CA는 EITM 비전에 기반한 서비스 가용성 솔루션으로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모든 영역에 대해 통합 관리를 지원하고 각각의 상관관계에 근거한 근원 분석 기능 등을 제공하여 올해 160억 수준으로 추산되는 애플리케이션 관리 시장을 장악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CA는 지난 6월 9일 유니센터 r11 출시를 시작으로 이번에 진행될 애플리케이션 관리 세미나에 이어, 올 하반기에는 ‘Improve Service’를 테마로 한 컨퍼런스 등을 통해 유니센터 NSM r11을 중심으로 구성된CA 서비스 가용성 솔루션을 소개하는 등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관리 세미나는 오는 6월 27일 (화)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 삼성동 소재)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한국CA 웹사이트 (http://www.cai.co.kr/apm/index.asp)를 통해 등록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 박민정 대리 02-559-4269
KPR 최지연/신정자 02-3406-2220 / 02-3406-2262 이메일 보내기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