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LCD-TV, 佛서 히트모델 TOP5 석권
특히, 월드컵을 맞이하여 고화질, 대화면을 원하는 프랑스 소비자들의 증가로 유럽 최초로 40"대급 LCD TV가 히트모델 1위를 달성하는 등삼성發 LCD TV 돌풍이 일고 있다.
프랑스에서 거둔 이러한 성과는 △'보르도' LCD TV의 탁월한 제품력 △일관되게 추진되어 온 名品, 名所 마케팅 주효 △로댕의 작품과 박물관을 활용한 창의적인 광고 집행 △소비자와 유통을 감동시킨 스피드 경영 등이 주요한 원인이었다는 것이 현지의 평가다.
삼성전자는 '02년 '베르사유 궁전'에서 디지털 로드쇼 행사를 개최한 이래, '04년에는 '루브르 박물관' 한국어 설명서 지원, '05년 '기메 박물관(파리 최고의 아시아 박물관)', '06년 '로댕 박물관' 등을후원·활용하는 명소, 명품 마케팅을 일괄적으로 추진해 왔다.
현재 유럽에서 모차르트(오스트리아), 로댕(프랑스), 고흐(네델란드), 푸쉬킨(러시아), 노벨(스웨덴) 등 역사상 위대했던 그 나라 대표적인 인물들의 박물관에 삼성전자 LCD TV와 모니터가 함께 함으로써 최고의 문화·전통의 명성을 이어 가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단순한 전자기기를 넘어 문화와 예술을 담아 내는 명품 브랜드로서 인정받고 있는 셈"이라며 "역사 및 문화에 기여하는 '公益'이미지를 현지인들에게 깊이 각인시키는 일거 양득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홍경선 과장 02-727-7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