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4개의 저장고를 자유롭게’ 지펠 콰트로 출시
지난해 11월 말 미국시장에 먼저 출시돼 호평을 받고 있는 이 제품은 좌우의 대형 저장실과 별도로 하단에 설치된 2개의 서랍식 저장고를 냉동·냉장실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계절적 환경이나 식생활 패턴에 맞춰 냉장실과 냉동실 구성을 1:3~3:1로 자유롭게 변경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특히 대용량 냉장실의 경우 습도를 73%로 유지하고 0~5℃ 급속냉각 기능을 적용, 야채나 과일의 신선도를 기존 제품에 비해 3~4배 장기간 지속시켜준다.
또 냉장실의 냉기를 재냉각해 냉동실로 보내는 기존 제품과 달리 각각의 저장공간이 별도의 냉각기를 갖추고 완벽하게 차단돼 있어 냉장실에 보관된 음식물의 냄새가 냉동실 얼음이나 음식물에 배어 들지 않는다.
지펠 콰트로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2006'에서 국내 생활가전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최고혁신상(Best Innovations Award)을 수상,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미국 유력시사주간지 타임誌도 지난 4월 '미래 트렌드'(What's Next)라는 제목의 커버스토리에서 지펠 콰트로를 '꼭 구입해야할 주방가전'(Cool Must-Have Gadgets) 가운데 하나로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97년 양문형냉장고 사업을 시작한 이후 해마다 25%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며 지난달 말 현재 세계시장 누적판매량이 4백만대를 넘어섰다.
이는 냉장고 앞면 면적을 기준으로 축구장 370개를 채울 수 있는 규모다.
이현봉 삼성전자 생활가전총괄 사장은 "2006년은 삼성전자가 양문형 냉장고 사업을 시작한지 꼭 10년째 되는 의미있는 해"라며 "지펠 콰트로 국내 출시로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선도해 全 세계 양문형 냉장고 시장 1위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지펠 콰트로 냉장고는 모두 4개 모델로 판매가격은 인테리어 제품 3개 모델이 260만~320만원대고, 일반형 제품이 230만원대다.
용량은 아이스디스펜서가 장착된 최고급 모델이 677ℓ, 나머지 모델은 707ℓ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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