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CJ시스템즈 ITSM 구축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

2006-06-20 15:40
서울--(뉴스와이어)--한국CA (대표이사 김용대, www.ca.com/kr) 는 오늘, 최근 CJ시스템즈 (대표이사 김일환, www.cjsystems.co.kr)의ITSM 자동화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자사의 제품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CA의 이번 프로젝트 수주는 국내 ITSM 시장에서 CA 제품력과 서비스의 우수함을 다시 한번 입증한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CJ시스템즈에서 시스템 관리 서비스를 개선하고 IT아웃소싱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국제표준을 수용한 고유의 ITSM 프로세스를 정립함에 따라 추진되었다. 이를 통해 CJ시스템즈는 ITIL 프로세스 기반의 통합 서비스데스크와 서비스 수준 관리 시스템을 구축함에 따라, 전사적으로 단일 커뮤니케이션 체제를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로 인해 서비스 수준에 입각한 사용자 지원 서비스 지원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CJ 시스템즈 ITO사업지원팀 이흥재 부장은 “ITSM은 일회성 대규모 시스템 구축으로 완성되는 것이 아니며, 지속적인 변화관리와 시스템 고도화가 이루어 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CJ시스템즈는 자사 인력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대 고객 설득에 충분한 노력을 기울여 CJ그룹 ITSM 도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대 한국CA 대표이사는 “서비스 서포트와 서비스 딜리버리를 갖추어야 진정한 ITSM을 구축했다고 할 수 있는데, CA만이 이 두 가지 모두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강점으로 작용한 것 같다”고 말하면서 “이러한 CA ITSM 솔루션에 대한 SI사들의 검증이 밑거름이 돼 머지않아 금융 및 공공부문에서도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특히 지난 6월 9일 국내에서 출시된 유니센터 차기 버전인 r11로 국내 ITSM 시장의 선두자리를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국CA가 CJ시스템즈에 공급하게 될 제품은 CA의 IT서비스 관리 솔루션인 “유니센터 서비스 데스크 r11”과 “유니센터 서비스 매니지먼트 스위트”, 그리고 인프라 관리 솔루션인 “유니센터 네트워크 및 시스템 관리” 등 총 3종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자사의 구축파트너인 포시에스 및 베니트와 협력하여 오는 11월까지 약 5개월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유니센터 (Unicenter)”는 CA의 주력 성장 사업이면서 IT 관리 능력의 핵심이기도 한 서비스 관리 부문의 주요 솔루션이다. 이번에 선보일 r11 버전은 특히 서비스 데스크의 기능이 향상되었는데, 운영효율성 및 사용자 만족도가 높으며, 무엇보다 사건 관리, 사건 해결, 구성 관리 능력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확장성이 뛰어나 중소 및 대기업 등 각 기업 규모에 따라 필요한 조건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 박민정 과장 02-559-4269
KPR 최지연/신정자 02-3406-2220 / 02-3406-2262 이메일 보내기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