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인터파크 新PG시스템 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06-06-21 09:51
서울--(뉴스와이어)--전자지불(PG) 선도업체 이니시스(대표 전수용, www.inicis.com)는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이상규, www.interpark.com)와 신 PG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인터파크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국내 PG 선도기업인 이니시스의 PG 시스템으로 구축하고 운영하는 아웃소싱 작업이다.

프로젝트를 수행을 통해 이니시스는 인터파크 쇼핑몰에 신용카드 PG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부 운영자 시스템을 제공·운영한다. 세부적으로는 ▲신용카드 인증 관련 ISP와 비자 3D 통합 플러그인, ▲중복승인 방지 기능, ▲신용카드 부분 취소 기능, ▲내부운영자 시스템, ▲현금영수증 발행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니시스는 이를 위해 사내 인터파크 프로젝트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하고 시스템 운영을 담당할 내부 인력 10여명을 확정, 업무를 진행했다. 인터파크 신 시스템의 최종 오픈은 이달 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존 시스템과의 문제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인터파크와 이니시스간 승인/매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동기화를 완료하고 인터파크 웹 시스템별 순차적으로 신 시스템으로 전환하며 병행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전자상거래업체(몰)가 직접 지불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거나 단순히 PG사를 연결해 지불 연동만을 하던 기존 전자상거래 업계의 지불 시스템 구축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개념이라고 이니시스는 설명했다. 각종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 등 시스템 제공을 비롯해 PG부분에 대한 기술개발 인력의 전속 지원과 정산 및 지불 관련 제반 업무를 모두 포함하기 때문이다.

이니시스는 인터파크 시스템 오픈을 통해 기존 시스템 안전성 컨셉에서 한걸음 나아가 PG 운영시스템을 확장하고 개선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PG분야의 '운영대행’이라는 아웃소싱 시장을 개척하고 대형 쇼핑몰을 중심으로 영업을 강화한다는 다짐이다.

양사는 사업 협력도 확충할 방안이다. 신용카드사에 프로모션 등 공동 마케팅을 적극 이행하며 향후 추가적인 사업을 진행할 경우에도 꾸준하게 협력 관계를 가져가기로 했다.

전수용 이니시스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 수주는 이니시스 PG시스템의 역량과 180% 현금비율을 지닌 이니시스의 재무안정성에서 기인한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향후 전자상거래 패러다임의 변화에 발맞춰 PG 아웃소싱이라는 신규비즈니스를 정착해가겠다”고 말했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이니시스 홍보팀 오지인 팀장, 02-3430-5910, 016-301-85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