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농업기술센터, ‘농작물 테마공원’ 조성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진선)는 관내 율동공원 수변휴게소 주변에 청소년들은 대상으로 농업에 대한 이해 및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자연과 이루어진 “농작물 테마공원”을 조성하여 공원을 찾는 시민들로부터 정감 넘치는 공원속의 소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조성한 농작물 테마공원은 시민들의 호응 속에 벼, 보리, 콩, 토마토, 오이 등 40여종과 조, 귀리, 기장, 목화, 모시 등 잊혀져가는 농작물이 재배되고 있으며 봉숭아, 채송화, 맨드라미 등 추억 속의 꽃 10여종도 심겨져 있다.

또한 옛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아취형 터널을 이용하여 조롱박, 수세미, 나팔꽃들을 올려 그늘이 있는 도심속의 쉼터로서의 모습도 갖추었으며, 오는 24일 농작물 테마공원을 찾는 관람객 1,000여명을 대상으로 가정의 주거공간을 이용한 꽃재배로 실내공간을 보다 기능적이고 정서적이며 아름답게 만들기 위한 “꽃가꾸기 교육 및 꽃(허브) 나누어 주기 행사”를 실시한다.

센터는 농촌 환경을 접 할 기회가 적은 도심속 청소년들에게 농작물의 성장과 실제 모습 직접 확인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도·농이 친숙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농작물을 지속적으로 재배 전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ans21.net

연락처

성남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 031-729-59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