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부, 고객과 함께 쓰는 고객만족 사례집 발간

서울--(뉴스와이어)--행정자치부에서는 고객만족(CS) 행정의 중요성에 대한 정부내 공감대를 조성하고, 혁신성과가 국민 속으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고객만족행정 우수사례집, “우리는 행복 바이러스를 꿈꾼다”를 발간하였다.

이 책은 전국 중앙부처와 국민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행정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례를 토대로, ▶ 공무원 체험수기(7편) ▶ 국민체험수기(7편) ▶ 부처별 우수사례(20편) ▶ 명사칼럼(8편) 등 총 4장으로 엮여졌다.

제1장에서는 고객만족 행정을 실천하는 공무원의 의지와 열정이, 제2장에서는 정부의 변화된 서비스를 대하는 국민들의 생생한 체험이 현장감 있게 그려져 있다. 제3장 부처별 우수사례에서는 사례별로 추진동기와 주요 내용, 갈등과 장애 극복과정, 성공 요인 등을 소개하고 있어 학습효과와 함께 읽는 재미까지 전해준다. 제4장에서는 고객만족(CS) 행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전문가 칼럼의 형식으로 CS행정의 이론과 시사점 등을 소개하였다.

행자부 관계자는 “혁신의 궁극적 목표는 국민과 공무원이 다함께 행복해지는 것”이라며, 이 점에 착안하여 제목과 편집방향을 설정했다고 전했다.

이책은 6.22(화)부터 시중서점에서 시판될 예정이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행정자치부 교육개발팀 담당자 김은숙 02-2100-3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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