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중국 현지 취업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2006-06-21 11:25
서울--(뉴스와이어)--중국현지에서 우리나라 청년 취업을 위한 취업설명회가 개최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용달)은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함께 오는 22일 중국 심천에서 국내 청년인력의 중국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중국 현지 취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력공단은 이번 설명회에 ①중국정부, ②중국기업과 ③중국에 진출한 한국·홍콩·대만·일본기업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한국 청년인력의 우수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공단은 지난 2004년부터 중국 취업 연수프로그램 운영과 인턴사원 파견을 통해 중국에 특화된 전문인력을 양성해왔다.

올해 5월말 현재까지 무역, 회계, 경영 등 비즈니스 관련분야에860명의 중국 취업을 지원하였다.

김용달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급속한 경제발전을 이루며 세계의 공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청년들이 늘고 있고, 국가경쟁력 제고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중국에 특화된 전문인력의 양성·확대가 필요하다”며 “앞으로 이들이 지속적으로 중국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취업지원팀 팀장 최병기 02)3271 - 9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