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기상과학 대중화를 위한 과학커뮤니케이션 인재 양성

서울--(뉴스와이어)--기상청(청장 이만기)과 서강대 과학문화아카데미는 기상과학 대중화를 위한 과학커뮤니케이션 인재 양성 등에 상호 협력키로 하였다.

이만기 기상청장과 김학수 서강대 과학문화아카데미 운영위원장은 이를 위하여 6월 21일(수) 오전 기상청 5층 회의실에서 ‘기상청과 서강대 과학문화아카데미간의 상호 협력증진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서 체결로 앞으로 기상청 직원들은 매년 정기적으로 서강대 과학문화아카데미의 ‘과학커뮤니케이션리더십’과정 교육에 참여하게 되고 아카데미측은 교육과정 개설 및 편의 제공 등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이에 따라 기상청 직원들은 그동안 부족했던 기상 커뮤니케이션, 저널리즘, 방송영상, 디지털미디어, 광고홍보, 스피치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하여 과학기술에 대한 일반 국민의 이해와 일반 국민에 대한 과학기술인의 이해 등 과학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배우게 된다.

양 기관은 이들 교육을 통하여 기상기술 부문과 일반사회 부문사이의 커뮤니케이션 등 상호이해 증진 및 21세기 과학기술 문명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업무협력 증진을 통한 지속적인 교육 참여 및 제공으로 21세기 과학 기술시대에 걸 맞는 인재양성 및 기상문화 대중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ma.go.kr

연락처

기상청 정책홍보담당관실 정책홍보담당관 이동한 02) 2181-03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