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올해 상반기 ‘아름다운 상점상’ 선정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가로변 도시미관을 증진시켜 밝고 쾌적한 도시경관개선으로 패션도시에 걸맞는 가로환경조성을 위해 실시한 올해 상반기 「아름다운 상점상」시상 대상자를 선정하였다.

아름다운 상점상 심사위원회는 구·군에서 1차 심사후 추천한 26개 업소에 대하여 건축물외관, 조경, 광고물 및 조명과 쇼윈도부분의 조화, 주변의 장소적 특성을 고려하여 경관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한 「아름다운 상점」5개소를 최종 선정하였다.

수상업소는 정원에 연못과 분수대를 설치하여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절제미를 살린 외관이 돋보이는 중구 공평동의 ‘버클리식당(대표자 김송식)’과 팔공산을 배경으로 정원에 자연석과 어울리는 조경과 외벽을 유리로 장식한 동구 덕곡동의 ‘팔공산참갈비(대표자 김숙희)’, 화단에 수목으로 조경미를 살려 전체적으로 아담한 정원을 조성한 서구 평리동의 ‘한솔가든(대표자 조희용)’이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또 이색적인 조명시설로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단순한 간판미가 특징인 북구 침산동의 ‘딩컴(대표자 강석현)’과 상점입구에 고운 잔디를 심고 의자를 비치하여 휴식공간을 제공한 중구 삼덕1가의 ‘산타페스토리(대표자 황명숙)’도 선정되었다.

아름다운 상점상으로 선정된 5개 업소에 대한 시상은 7월 조회시 해당 구·군별로 전수될 예정이다.

대구시에서 지금까지 「아름다운 상점상」을 선정, 시상한 결과 주변환경과 어울리는 상점으로써 밝고 쾌적한 도시경관개선 분위기를 확산은 물론 가로변 도시미관을 개선하는데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름다운 상점상 선경결과>
·추천 및 심사개요
- 발굴추천 : 2006. 4. 17 ~ 5. 25
- 대상업소 : 26개소 (구·군에서 1차 심사후 추천)
- 심사일정 : (1차) 6. 7~6. 8 현지/ (2차) 6. 14 심사
- 심사결과 : 심사위원회에서 5개소 선정
·수상업소(5개소)
음식점-버클리식당
잡화점-산타페스토리
음식점-팔공산참갈비
음식점-한솔가든
음식점-딩컴

○아름다운 상점상 시상 실적(총 38개 업소)
·2002년도 : 5개업소
·2003년도 : 11개업소(상반기 6, 하반기 5)
·2004년도 : 10개업소(상·하반기 각 5)
·2005년도 : 7개업소(상반기 3, 하반기 4)
·2006년도 : 5개업소(상반기 5)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건축주택과 과장 김형문 053-803-46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