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S와 인터넷 이용 매니지드 PC 서비스 개발
매니지드 PC는 KT와 MS의 협력 결과물로서, 간단한 단말 기능만을 가진 PC를 통해 인터넷을 통해 KT의 서버에 접속해 서버가 제공하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 및 응용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해킹, 정보유출, 바이러스 감염 등의 우려 없이 어떤 단말기나 유무선 어떤 방법이든지, 시간 장소 구분 없이 동일한 컴퓨터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매니지드 PC 서비스는 고객들이 사용할 단말은 최소한 기본 사양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업들의 경우 정보 유출 방지 및 컴퓨터 구매와 유지 비용 절감 효과가 있으며, 유해사이트에 대한 차단이나 주기적인 업그레이드 및 보안패치 등의 관리를 자동적으로 제공하므로 취학전 아동, 초중고교생, 가정주부, 노인들도 쉽게 컴퓨터를 이용할 수도 있다.
KT R&D부문 기술전략담당 김영명 상무는 “매니지드 PC 서비스는 메가패스, 네스팟은 물론 와이브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싸고, 편리하며, 안전한 컴퓨터 사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며 “공공기관이나 학교, 자영업자들의 전산환경을 갖추는데 큰 효용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KT는 미국에서 다음달 11일부터 3일간 마이크로소프트 주관으로 글로벌 파트너들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WPC(Worldwide Partner Conference)에 참가해 매니지드 PC의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타진 및 글로벌 기술 협력을 추진 할 예정이다.
한편, 21일 오후 2시부터 열린 시연회에서는 윤종록 KT부사장과 유재성 MS코리아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매니지드PC를 이용해 와이브로 등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멀티미디어, 유비쿼터스 프린팅, 유해동영상 차단 기술 등을 선보였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홍보실 언론홍보팀 조철제 02-730-6293 010-9837-0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