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고테크놀로지스, PCS 및 셀룰러 듀플렉서, GPS 필터를 통합한 ‘퀸트플렉서’ 출시
따라서 GPS 가 장착된 듀얼밴드 핸드셋은 더욱 슬림해지고 무선 전자장치의 크기가 작아지며, 제조업체의 비용은 절감되면서도 배터리 수명이 길어지고 성능이 향상된다. 퀸트플렉서 모듈은 아바고 테크놀로지스가 독점적으로 개발해온 FBAR 듀플렉서 분야의 최신 기술로, 미국의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관 스트래트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아바고 테크놀로지스는 이 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BAW(Bulk Acoustic Wave; 벌크 탄성파) 시장을 75% 넘게 점유하게 된다.
ACFM-7101은 아바고의 FBAR 필터 프로세스 및 혁신적인 마이크로캡 본드 웨이퍼 칩 스케일 패키지 기술(Microcap bonded wafer chip scale)을 활용한 모듈로 크기가 5mm x 8mm x 1.3mm 초소형이다. 이 소형 모듈은 소자, 배선 및 안테나에 필요한 추가 보드 공간을 줄일 수 있으며 핸드셋 설계자들에게 설계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아바고의 퀸트플렉서 모듈은 소형 PC 카드나 PDA 및 기타 듀얼밴드 무선 기기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기존의 CDMA(Code Division Multiple Access) 기술과 최고 2Mb/s 속도로 음성, 데이터, 이미지, 비디오 통신을 지원하는 WCDMA(Wideband Code Division Multiple Access) 3G 기술을 모두 지원한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의 전성민 대표는 “아바고의 신형 퀸트플렉서 모듈의 가장 흥미로운 측면 중 하나는 필터 통합이라는 크기 상의 이점 외에도 필터 간 인터페이스를 최적화하여 설계의 복잡성과 공간을 최소화 시켰다는 점입니다. 휴대폰 업계는 이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초소형의 컨버젼스 휴대폰을 구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라고 제품에 대해 말했다.
ACFM-7101 성능은 안테나 포트에서 수신 포트까지 그리고 송신 포트에서 안테나 포트까지 특정 지어진다. 따라서 디스크리트 솔루션에서 볼 수 있는 배선, 매칭 및 스위칭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다. 송신기 입력 포트에서 안테나 출력 포트에 이르기까지 셀 듀플렉서 송신 경로 손실은 2.0dB에 불과하다. 또한 PCS 듀플렉서 송신 경로 손실도 송신기 입력 포트에서 안테나 출력 포트에 이르기까지 3.0dB에 불과하다.
아바고는 현재 최대 CDMA 핸드셋 제조업체 세 곳에 ACFM-7101 FBAR 퀸트플렉서 모듈을 대량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 아바고 공식 대리점을 통해 측정용 샘플을 즉시 받아볼 수 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 개요
아바고테크놀로지스는 통신, 산업 및 소비재 응용 분야에 적용되는 아날로그 인터페이스 부품의 선도적 공급 업체로서 III-V 화합물과 실리콘 반도체 설계 및 공정에 대한 핵심 역량을 활용하여 40,000여 고객사들에게 광범위한 아날로그, 혼합 신호/광전자 부품 및 서브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탄탄한 고객 지원을 자랑하는 아바고테크놀로지스는 무선 통신, 유선 인프라, 산업 및 자동차 전장장치, 컴퓨터 주변장치 등 고성장 마켓을 중심으로 전 세계의 인재들을 고용하고 있으며 50여 년 전 설립된 휴렛 패커드에서 분사한 후 여러 가지 혁신 기술을 자산으로 보유, 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vagotech.com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vagotech.com
연락처
정주원 대리 02-360-2572 016-365-761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