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이트들, 월드컵에 울고 웃고

서울--(뉴스와이어)--온 세상이 월드컵 천하다. 지난 13일 한국-토고전의 TV 시청률은 73.7%로 역대 5위를 기록했고, 전국 146곳에 218만 명의 응원인파가 몰렸다. 태극전사들의 선전으로 한층 뜨거워진 월드컵 열기가 온라인에서도 점점 고조되는 가운데, 6월 인터넷 세상에서는 월드컵 수혜 사이트와 그렇지 않은 사이트의 명암이 짙어지고 있다.

리서치 전문기관인 메트릭스(대표 조일상, www.metrixcorp.com)에 의하면 한국-토고전이 있었고 본격적인 월드컵이 시작된 6월 3주(12일~18일)의 인터넷 이용량은 전주 대비 일 평균 방문자수(3.9%)와 페이지뷰(2.2%), 체류시간(5.1%)이 모두 소폭 증가치를 보였다.

그러나 한국-토고전이 있었던 13일은 인터넷 이용량이 월드컵 주간 내에서 상대적으로 감소한 반면, 경기 다음날인 14일의 인터넷 이용량이 증가하여 대조를 보였다. 14일 인터넷 이용이 증가한 사이트는 포털, 쇼핑 및 경매, 게임 사이트들로 전일 대비 각각 19.2%, 16.6%, 22.3%의 페이지뷰 증가와 12.7%, 5.4%, 3.8%의 체류시간 증가를 보였다. 한편 음악과 영화 사이트들은 이날 전일 대비 각각 14.5%, 24.2%의 페이지뷰와 14.8%, 39.7%의 체류시간이 감소해 희비가 엇갈렸다.

메트릭스 관계자는 “특히 포털의 경우 경기관람 후 국내외 기사를 검색하거나 누리꾼이 직접 올린 현장 사진, 댓글 등의 UCC 콘텐츠를 즐기는 인터넷 이용자가 몰려 본 경기 이외의 또 다른 재미를 찾는 것” 으로 분석했다.

웹사이트: http://www.metrix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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