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병원, 전직원 대상 응급구조 교육 실시

안동--(뉴스와이어)--안동병원(이사장 강보영)은 지난 6월 19일부터 일주일간 안동병원 10층 대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응급구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본인명구조술과 환자운반법“이란 주제로 응급지원팀장 이석호 응급구조사가 이론 강의 및 실습을 병행해서 이루어졌으며, 모든 직원의 필수 이수교육이다.

교육을 담당한 응급지원팀장 이석호 구조사는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응급구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강사로도 선발되어 그 역량을 검증받은 상태이다.

교육내용은 크게 심폐소생술과 환자 운반법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기도폐쇄시 응급조치와 환자운반법에 있어 화재발생시 환자의 주변의 도구를 이용하여 운반하는 방법과 운반순위에 대한 부분은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기도폐쇄는 유명한 성우의 죽음과 프로야구선수의 투병으로 인해 언론에도 많이 알려진 부분으로 5분안에 응급처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뇌에 치명적인 손상을 미쳐 정상인 상태로 회복할 확률이 떨어지고, 아울러 생명에까지 위협을 주게 되지만, 기도폐쇄여부를 확인하고 간단한 응급조치만으로도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 직원들이 가장 열심히 실습에 임했다.

교육을 받은 한 직원은 “병원에 종사하면서도 행정파트에 근무하다보니, 응급시 상황대처법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실생활에서 적절히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6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안동병원 경북권역응급의료센터 2층 회의실에서 경북권역내 응급의료종사자를 대상으로 자동제세동기에 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agh.co.kr

연락처

안동병원 기획실 사원 권기연, 054-820-1236, 019-591-146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