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이놉스ㆍ인터그래프와 산학협력 협정 체결

인천--(뉴스와이어)--인하대(총장ㆍ홍승용)가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과 조선해양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도모하기 위하여 이놉스주식회사 및 인터그래프코리아(주)와 각각 ‘산ㆍ학 협력에 관한 협정’을 체결한다.

6월 22일 열리는 이번 협약은 조선해양 분야의 학술ㆍ연구 활동 을 상호 교류하기 위한 것으로 협력대상 분야는 △공동 연구 및 인력 교류, △각종 학술정보의 상호 교류, △연구 및 실험에 필요한 시설ㆍ장비의 공동 활용, △전문인력 양성 및 교류 등이다.

특히, 본 협정식에서는 교육 및 연구 목적의 소프트웨어 기증식도 함께 진행된다.

이놉스(INOPS, 대표이사ㆍ윤병호)사가 기증하는 26억원 상당의 소프트웨어인 ‘제품정보 관리 시스템 (PDM: Product Data Management)’은 제조산업에서 설계 및 생산정보를 관리하는 시스템 기술로서 전 세계 자동차, 반도체, 기계, 전자, 조선 관련 회사의 기간 설계ㆍ생산에 활용되는 정보시스템이다. 국내에서 조선해양 분야의 전문 제품정보 관리 시스템 분야의 소프트웨어를 기증받는 것은 인하대가 처음이다.

인터그래프(Intergraph Korea, 대표이사ㆍ김세은)사는 조선해양 분야의 차세대 캐드(CAD) 시스템인 ‘Intelliship’ 50세트(41억원 상당)를 기증한다. 이는 현재 삼성중공업이 차세대 캐드 시스템으로 개발에 참여 및 도입한 최신 IT 기술기반 설계 시스템으로서, 이 역시 인하대가 국내 최초로 기증받는 것이다.

또한 이번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각 업체는 인하대의 학부 및 대학원 개설과목에 해당 분야의 전문가 파견을 지원하고, 전문인력 개발을 위한 맞춤형 교육 실시와 우수인력의 채용도 지원할 방침이다.



인하대학교 개요
인하대학교는 1954년 조국부강, 민족번영의 염원으로 개교하여 창의,근면,봉사의 창학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인격도야,진리탐구,사회봉사의 3대교육 이념을 표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ha.ac.kr

연락처

대외협력팀 032)860-71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