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사는 성’ 2006안시국제애니메이션 교육용부문 대상 수상
‘비 오는 날의 산책’이 졸업작품 심사위원 특별상(Jury's special award for a graduation film)을 각각 수상하며 한국 애니메이션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우리나라는 2004년 세계 최고 권위의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인 ‘안시’에서 2004년에 <오세암>이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 있다.
‘아이들이 사는 성’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성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현장 교사, 아동 심리학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제대로 만든 국내 최초의 성교육 애니메이션으로 2D, 3D, 플래시 등 다양한 기법의 세련되고 고급스런 영상으로 제작되었으며 작년 6월 EBS-TV를 통해 방송되었다.
최현명 감독의 단편 ‘비오는 날의 산책’은 전통 수묵화 기법을 연상시키는 흑백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비 오는 날 귀갓길에 신기한 개구리를 만나 겪는 판타지를 그린 작품이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애니운영팀 최민정 02-3455-8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