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트로, MS 윈도우 모바일/윈도우 CE 5.0용 DirectShow? Filters를 발표

성남--(뉴스와이어)--모바일 디바이스 분야의 멀티미디어 기술 선도 기업인 한트로는 윈도우 모바일과 윈도우 CE 기반의 핸드셋을 지원하는 DirectShow? Filters를 발표했다. DirectShow? Filters은 MPEG-4, H.263 및 H.264 / AVC 비디오 표준, GSM-AMR 및 AAC+ 오디오를 지원하고 .3gp /.mp4 파일 포맷 및 3GPP용 스트리밍 등의 인코딩, 디코딩을 가능케 함으로써 모바일 TV, 비디오 기술, 캠코더, 스트리밍 및 파일 재생과 같은 무선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더욱 빠르고 완벽하게 구현한다.

개별적인 DirectShow 호환 필터 (DLL)로 작동되는 한트로의 필터 모듈은 다른 포맷 및 부품과 함께 사용되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가능케 하며 애프터 마켓에서 핸드셋의 기능을 유연하게 향상시키게 하는 특징을 지닌다.

한트로 애플리케이션 사업 부문 마크로 카실라 (Marko Kaasila) 이사는 “우리는 1998년부터 모바일 환경의 비디오 기술을 발전시키며 디자인 기술의 급격한 진전을 이루어 냈다”며 “호환성과 상호 운영성이 한정된 모바일 리소스의 환경에서 고성능을 발휘하는 DirectShow Filters는 윈도우 모바일 기반의 핸드셋 디자인에 경쟁력을 더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 임베디드 부서의 크리스 힐(Chris Hill) 그룹 제품 담당 부장은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바일 개발자들이 시장에서 설득력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팔 수 있도록 풍부하고 유연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며 “윈도우 모바일 5.0용 DirectShow Filters는 개발자들로 하여금 시장을 선도하는 무선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내놓게 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트로의 DirectShow Filters는 IMTC와 MPEGLF에서 광범위하게 테스트 받았으며 ARM 7/9/11과 인텔 프로세서에서 지원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hantro.com

연락처

이충선 지사장 031-718-2506
세미컴 맹업순 대리 02-3473-6369 011-737-1174

이 보도자료는 한트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