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국내 최초로 소선회 굴삭기 생산 판매 돌입

2004-11-15 09:26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굴삭기 전문 생산 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대표이사: 에릭 닐슨)는 오늘 소선회(小旋回) 굴삭기 신제품 4종(ECR 28 / ECR 38 / ECR 58 / ECR 88)을 동시에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각각 2톤, 3톤, 5톤, 8톤 장비로 이러한 소선회 굴삭기가 국내에서 생산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국내 생산의 이점을 활용해 부품공급과 정비 등 빠르고 정확한 대고객 서비스 활동을 펼쳐 나감으로써 과거 수입에만 의존하던 국내 고객들의 불편함을 완전히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볼보의 최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계된 소선회 굴삭기 신제품에는 저소음 저공해의 친환경 엔진이 장착되었다. 이 엔진은 전세계의 모든 환경 기준을 만족시키는 것으로, 유해 가스 배출이 거의 없어 실내 작업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운전자의 안정된 작업을 위해 충분한 운전실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기존 소선회 굴삭기의 단점이었던 좁은 운전석 문제를 완전히 해소하였고, 360도 시야를 보장해주는 넓은 창 역시 운전자의 작업을 더욱 용이하게 해준다. 이와 함께, 굴삭기 내외부에서 발생되는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 시켜주는 진동방지 지지대를 운전실 아래 장착하여 작업 시 운전자의 피로를 최소화하였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소선회 굴삭기는 대형굴삭기에만 적용되어 오던 오토 아이들링 시스템과 로드센싱 시스템을 장착하여 운전자의 편의성 및 연료 절감 효과를 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로드센싱 시스템은 레버의 움직임의 크기에 따라 유압의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복합작동 시에도 부드럽게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준다.

볼보의 소선회 굴삭기는 이미 유럽 등 해외 시장에 시판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 아시아 전역으로까지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된 볼보 소선회 굴삭기 4종의 국내 시판가격은 3,950~6,600만원 선이다.

※ 소선회 굴삭기
소선회 굴삭기는 차세대 굴삭기 기종으로 장비 선회반경이 기존 굴삭기보다 훨씬 좁아 도심 인구밀집지역이나 주택밀집지역에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개요
볼보건설기계는 세계 최대의 건설 장비 제조업체 중 하나이다. 전 세계에서 생산시설을 갖추고 현지 딜러를 통해서 부품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볼보건설기계는 건설기계 전 기종을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olvoce.co.kr

연락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김희장 팀장 3780-9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