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태웅과 맞춤형 기업자금관리서비스 구축계약 체결
부산은행의 「eCashBranch」는 기업 내에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업경영에 필수적인 일련의 자금관리 업무를 은행의 금융시스템과 연계하여 기업의 특성에 맞도록 구축 및 관리 해주는 맞춤형 기업자금관리 서비스이다.
(주)태웅은 2005년도 매출액이 2,160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66.1% 증가한 부산의 대표 적인 우량기업으로 동 서비스를 통하여 기업에서 보유하고 있는 전 금융기관의 예금계좌잔액 및 입출금거래내역을 실시간 조회는 물론 원하는 시점이나 정해진 시간에 모든 계좌에 입금된 금액을 한 계좌로 모을 수 있는 자금집금기능을 이용하게 됨으로써 기업의 금융리스크 방지 및 자금운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거래처별 매출채권 대사업무 자동화, 자금담당부서 등의 마감업무 개선, 판매대금의 회계시스템 자동분개 등을 통하여 (주)태웅의 업무효율성 증대에 크게 기여할 뿐 아니라 동사의 향후 ERP(전사적기업자원관리)구축시 동 서비스와의 연동으로 완벽한 자금업무 자동화의 실현이 예상된다.
부산은행 e-business팀 신경수팀장은 “ (주)태웅 외에도 부산,경남지역의 우량기업을 중심으로 맞춤형 기업자금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busanbank.co.kr
연락처
부산은행 e-Business팀 이건세 부팀장 051-642-1277
부산은행 홍보팀 이정용 차장 (051)640-4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