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오페라 9 버전, 출시 이틀 만에 100만 건 다운로드

서울--(뉴스와이어)--지난 20일 출시한 오페라 9 브라우저가 이틀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앞두고 있다. 이는 지난 8.5 버전에 비해 오페라 사용자의 관심도가 크게 높아졌다는 것을 입증한다. 오페라 9의 새로운 기능으로는 파일 전달 기술인 비트토런트(BitTorrent) 지원, 날씨 정보, 시간, 계산기,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웹 프로그램인 위젯(Widget: widgets.opera.com) 기능 등이 있다.

그 밖에 향상된 기능으로는, 검색 엔진, 스킨, 단축키 등을 사용자가 독자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 피싱 사기 등에 대비한 보안 강화, 마지막 열었던 페이지 표시 기능, 사이트별 광고 차단 기능, 열려 있는 탭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해당 페이지의 미리 보기가 가능한 썸네일 기능 등이 탑재되어 있다.

오페라 소프트웨어의 CEO인 존 본 테츠너(Jon S. von Tetzchner)는 “향상된 속도, 위젯, 비트토런트와 같은 혁신적인 기능에서 볼 수 있듯, 오페라 9은 사용자들이 웹 브라우저에 기대하는 기능의 한계를 넘기 위해 온 노력을 기울여 개발되었다.”고 밝혔다.

오페라 9 브라우저는 www.opera.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윈도우, 맥, 리눅스 등 다양한 플랫폼상에서의 작동이 가능하다.

Opera Software
오페라 소프트웨어 ASA는 웹 브라우징의 개념을 PC만을 위한 웹 브라우징에서 휴대폰 그리고 각종 네트워크 기반 디바이스로 확대 및 재정의해왔다. 플랫폼간 이동이 가능한 오페라의 웹 브라우저 기술은 작고, 빠르고, 웹표준을 충족하는 특징으로 잘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에게 보다 빠르고 보다 안전하고 보다 동적인 온라인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본사는 노르웨이 오슬로에 위치, 세계적으로 지사를 두고 있으며, 오슬로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opera.com

연락처

오페라소프트웨어코리아(주)
마케팅 / 양인화 과장
02-553-390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