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항로표지 연보 발간

서울--(뉴스와이어)--해양수산부는 지난해 우리나라의 항로표지업무 추진상황을 기록하고 업무수행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항로표지 연보>를 발간해 관련기관에 배포했다.

항로표지 연보에는 ▲연혁 등 일반현황 ▲주요추진업무 및 행사 ▲국제항로표지협회(IALA) 등 국제교류 및 협력 ▲레이더 비콘(RACON) 등 기술연구개발 ▲항로표지 혁신활동 ▲각종 통계자료 등으로 구성돼있다.

이 연보는 1903년 6월1일 인천 앞바다 작은 섬 팔미도에 처음으로 등대 불을 밝힌 이래 100년이 지난 2003년 ‘대한민국 등대100년사’를 발간 할 당시 사료 수집에 어려웠던 사례를 교훈삼아 본부 및 소속기관별 관계 공무원이 직접 자료 편집에 참여해 매년 발간하게 된 것이다.

해양부는 해상교통안전시설의 시공 및 구축사례, 업무개선, 혁신사례 등을 통해 업무발전과 역량을 제고 할 수 있도록 하고 항로표지 발전과정과 역사 등을 기록으로 남기어 사료(史料)로 활용 할 계획이다.

해양수산부 개요
해양수산부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 국민에게 힘이 되는 바다, 경제에 기여하는 해양수산을 목표로 설립됐다. 해양수산 발전을 통한 민생 안정, 역동 경제, 균형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항로표지담당관실 담당관 이장우 02-3674-63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