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2006년도 하반기 과학교사기상연수 실시

서울--(뉴스와이어)--기상청은 미래 과학인재 육성을 위해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초·중등학교 과학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과학교사 기상연수를 실시한다.

기상현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기상지식을 전달하도록 하기 위해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걸쳐 두 차례 운영하는 과학교사 기상연수 프로그램은 기상청이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1994년)된 이래 15,000여명의 과학담당 교원들이 이 과정을 이수하였으며, 이번 과정에서도 200여명의 교원들이 신청, 이수하게 된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부터는 과정운영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교원들의 교육현장(서울·경기 일원의 7개 학교)을 직접 방문하여 기상연수에 대한 의견수렴 및 건의사항 등 조사를 통해 과정 운영에 적극 반영, 실습과 체험을 강화한 명실상부한 미래 과학인재 육성을 위한 과학교사 기상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실습 및 체험학습을 강화, 직접 일기예보를 생산하고 일기도를 그려보는 등 예보 실습과 영종도 항공기상대를 방문하여 항공기상정보의 생산현장 견학, 왕산레이더의 운영현장과 항공교통관제소(ACC)를 방문, 실제 항공기의 안전운항에 사용되는 항공기상 정보의 활용 현장을 직적 체험하게 된다.

이러한 과학교사 기상연수를 통해 과학담당 교원들의 정확한 기상지식 및 기상현상의 이해와 전달로 미래 과학인재 육성에 토대를 마련하고 그로 인한 과학한국의 초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웹사이트: http://www.kma.go.kr

연락처

기상청 기상교육담당관 양일규 (02) 2181-047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