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 LG노텔과 손잡고 전세계 GSM진영 공략

뉴스 제공
인프라웨어 코스닥 041020
2006-06-26 10:12
서울--(뉴스와이어)--인프라웨어(대표 강관희)의 GSM시장 공략이 본격화 되고 있다.

그동안 대기업과의 동반진출로 해외시장에 공을 들여 온 인프라웨어는 최근 LG노텔과 손잡고 전세계 휴대폰 시장의 80%에 육박하고 있는 GSM 시장공략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이에 따라 인프라웨어는 오늘(26일) LG-Nortel(www.LG-NORTEL.com) 의 비디오폰에 자사의 브라우저(제품명 : 임바이더™)를 탑재하는 연간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으로 인프라웨어의 임바이더는 LG노텔의 유럽수출폰에 오는 하반기부터 1차적으로 상용화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CDMA 시장의 10배에 이르는 GSM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진출로 해외시장을 통한 매출증대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로써 인프라웨어는 지난해 6월 임바이더가 탑재된 중국 차이나유니콤향 CDMA 단말기 상용화에 이어 이번 GSM 단말기용 브라우저 수출로, 그동안 목말라했던 수출 물고가 한꺼번에 터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번 계약의 의미에 대해 인프라웨어 강관희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인프라웨어는 국내 최초 GSM 단말기향 브라우저 상용화의 발판을 마련했으며, 유럽, 동남아시아에서의 성공적인 레퍼런스 확보로 전세계 80% 이상의 GSM 단말기 시장을 넘볼 수 있는 희망이 생겼다" 며 "앞으로도 국내 대기업 단말제조사와의 지속적인 GSM관련 협력으로 해외공략에 따른 매출증대에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인프라웨어 개요
인프라웨어는 1997년에 설립된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인프라웨어에서 개발한 상업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 오피스는 전 세계 9억대 이상의 스마트폰에 탑재되었던 프로그램이다.

웹사이트: http://www.infraware.co.kr

연락처

IR큐더스 한정선 과장 011-686-2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