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서해안 자율관리어업 지도자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자율관리어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제1차 권역단위 광역워크숍이 서해안 지역 자율관리공동체 지도자 등 어업인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7~28일 충남 태안 안면도 오션캐슬에서 열린다.

민간전문교육기관인 현재인재개발원에 시범 위탁해 실시되는 이번 워크숍은 어촌사회의 변화와 혁신, 공동체 지도자로서 가져야할 자세 등 ‘공동체 지도자의 리더십 함양’에 중점을 두어 실시한다.

워크숍 첫날인 27일에는 국제평화연구소 황인태소장의 ‘변화의 의 및 필요성 인식, 변화마인드 조성’과 현대경제연구원 구자혁 연구원의 ‘리더쉽 이해 및 공동체 지도자로서 가져야 할 자세’에 관한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둘째날인 28일에는 해수부 자원관리과 김성범과장의 ‘자율관리어업 정책방향 소개’에 이어 큰무리·도황·당목 등 3개의 자율관리공동체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특히 어업환경이 비슷한 서해안 지역에 위치한 자율관리어업 공동체의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추진돼 자율관리어업에 대한 정보를 서로 교환하고 추진성과와 문제점, 향후 정부정책방향 및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벌일 계획이다.

권역단위 광역워크숍은 동·서·남해로 구분해 연간 3회 실시되며, 남해안과 동해안 지역 광역 워크숍은 오는 9월중 실시할 계획이다.

해양수산부 개요
해양수산부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 국민에게 힘이 되는 바다, 경제에 기여하는 해양수산을 목표로 설립됐다. 해양수산 발전을 통한 민생 안정, 역동 경제, 균형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자원관리과 과장 김성범 02-3674-69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